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8

[최철선 씨] 믿을 수 있는 싱싱한 달걀을 배달하겠습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두 번째 사연의 주인공 최철선 씨의 감동사연을 들려드립니다.

2017-11-21 뷰카운트37912 공유카운트149

가족과 함께 북한에서 건너온 지 어느덧 3년 차가 된 최철선 씨는 요즘 하루가 짧습니다. 10년간 운전병으로 일했던 노하우와 한국 정착 후 달걀을 배달하며 쌓은 경력을 바탕으로 달걀 유통업체 창업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싱싱한 달걀을 가득 실은 기프트카로 고객들을 만나고 싶다는 최철선 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죽음의 문턱을 넘어 두만강을 건너기까지

최철선 씨는 북한에서 한 달 월급으로 쌀 한 되도 살 수 없을 만큼 어려운 생활이 지속되자, 국경 근처에서 약초와 열매를 채취하거나 물고기를 잡아 판매하며 간신히 생계를 이어나갔습니다.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 했지만 형편이 좋아지지 않아 큰 결심을 하게 됩니다. 혼자라면 어떻게든 살아보겠지만 가족까지 계속 이렇게 살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 탈북을 실행으로 옮기게 된 거죠.

아내와 함께 어린 두 딸과 할머니까지 업고 국경 수비대의 감시를 피해 두만강을 건너던, 달빛조차 숨은 강변의 그믐밤의 그 날은 철선 씨에게 잊을 수 없는 기억이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시작한 새로운 삶, 달걀 배달을 시작하다

대한민국 땅을 밟은 후, 철선 씨는 북한이탈주민인 지인의 소개로 달걀 유통업체에 취직했습니다. 북한에서 운전병으로 복무했던 10년의 경력이 도움이 되어 달걀 운송 및 납품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지만, 수습 기간 동안 여러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우선 의사소통이 문제였습니다. 말투도 다르고, 모르는 단어들이 너무 많았죠. 게다가 운송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지리를 몰라 무척 고생했습니다. 내비게이션이 있었지만 익숙하게 사용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철선 씨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회사에서 매일 새벽 5시부터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점점 일에 자신이 생겼고, 곧 ‘성실한 사람’이라는 칭찬도 듣게 되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품질과 신뢰로 시작한 창업

2년간 달걀 유통업에 종사하며 성실함과 꾸준함으로 인정을 받았지만, 적은 월급으로 아내와 두 딸, 할머니까지 모시고 생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철선 씨는 그 동안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창업을 결심했습니다.

“업계에 위기가 있었지만 저에겐 오히려 기회가 되었어요. 달걀은 신선함이 생명이잖아요? 안전한 농장에서 산란한지 얼마 안 된 싱싱한 달걀을 실어와 직접 오토바이를 타고 식당 거래처를 돌며 납품 가능성을 시험했습니다.”

철선 씨는 비교적 오랜 기간 재고를 쌓아놓는 대형 유통업체의 방식이 아닌, 농장에서 바로 떼온 달걀을 신선하게 거래처에 납품하는 영업전략을 세웠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희망의 꿈을 꾸다

자그마하게 시작한 달걀 유통 사업, 싱싱한 달걀을 공급하려면 냉장 운반이 필수였습니다. 철선 씨는 차량 자금 마련을 위해 고민하다가, 소형 트럭을 월 단위로 빌려 쓰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차에 냉장 장치가 없어 아쉬움이 컸고, 고정적으로 들어가는 렌트비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주변의 소개로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모집 소식을 알게 되었고, ‘대한민국에서는 노력하는 사람에게 기회가 열리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지원서를 작성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 8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후, 철선 씨의 가족은 눈물을 글썽였습니다. 이렇게 고마운 일이 또 있겠냐며, 더는 가슴 졸이지 않고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이죠. 빚 없이 내 차로 달걀을 운반할 수 있으니 이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단골 확보에 집중하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우리 가족에게는 내일만이 있을 뿐

철선 씨가 요즘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있을 때 잘해’입니다. ‘후회하지 말고, 흔들리지 말고, 이번이 마지막 기회야’라는 가사 내용은 평소 삶의 신조와 같다고 합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언제나 마지막 기회인 것처럼 최선을 다해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고, 나아가 가족을 지키겠다는 다짐을 해보는 철선 씨. 당당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가족의 행복을 위해 살아갈 철선 씨 가족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은 2018년 3월 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즌8부터는 기존의 이메일, 우편 지원뿐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좀 더 간편하고 쉽게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시즌8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시즌8 #일반창업 #사연 #최철선 #giftcar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