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경차편(기아자동차 레이와 올 뉴 모닝), 승합차편(현대자동차 그랜드 스타렉스)에 이어 오늘은 화물차(현대자동차 포터Ⅱ, 기아자동차 봉고Ⅲ)를 다루려고 합니다. 화물차는 활용도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최적의 조건을 찾기 위한 고민이 많이 되실 텐데요. 오늘 화물차편을 통해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현대자동차 포터Ⅱ, 기아자동차 봉고Ⅲ에 대해 알아볼까요?
성공 스토리의 시작을 함께 할 현대자동차 포터Ⅱ(PorterⅡ)
현대자동차 포터Ⅱ으로 지원받을 시에는 일반형, 탑차, 윙바디 등 다양한 사양 중에서 가장 적합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종류가 많아 어려우시다고요? 괜찮습니다. 주인공으로 선발 되시면 기프트카 캠페인 사무국에서 상세한 안내와 함께 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포터Ⅱ는 친환경의 EURO VI 2.5 CRDi 엔진으로 탁월한 연비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운전석 에어백과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으로 안전성을 높였으며, 차체자세제어장치(ES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경사로 밀림방지장치(HAC)가 적용되어 보다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탑승공간과 화물 적재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기에 어떤 조건을 선택하시더라도 만족할 수가 있습니다.
믿음직스러운 성공 파트너 기아자동차 봉고Ⅲ(BONGOⅢ)
기아자동차 봉고Ⅲ로 지원 받고 싶으신가요? 봉고Ⅲ도 마찬가지로 일반형, 탑차, 윙바디 등 다양한 사양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봉고Ⅲ는 단단한 서스펜션 세팅으로 안정적으로 화물을 운송하며, 견고한 구조의 프레임으로 뛰어난 내구성과 높은 전고와 낮은 상면고로 편리한 적재성 등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해 최적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포터Ⅱ와 마찬가지로 운전석 에어백, 차체자세제어장치(ESC),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등으로 안전성까지 고려하였습니다.
기프트카 선배가 들려주는 현대자동차 포터Ⅱ와 기아자동차 봉고Ⅲ 생생후기
창업 아이템에 따라 선택한 차종도 다르고 각자의 아이디어를 더해 기프트카를 활용하고 있는 시즌7 주인공분들의 이야기를 시작해볼게요.
기프트카를 홍보 목적의 이동용 쇼룸으로 활용하고 계시네요.
핸드메이드 소품 가구를 제작, 판매하는 ‘쟁부리아트카’의 안성우 씨는 현대자동차 포터Ⅱ 전동식윙바디를 이동용 쇼룸으로 활용하여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제품 판매는 온라인 쇼핑몰로 주력하고 기프트카는 전국을 다니며 인테리어 가구를 선보이는 이동용 쇼룸처럼 활용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윙부분을 여닫을 수 있는 윙바디를 선택했지요.” 또한 성우 씨는 좋은 손재주를 활용하여 차량 내부를 손수 꾸몄습니다. “테이블을 짜 넣고 핸드메이드 소품 가구를 전시했어요. 차량 아래 부분의 판넬은 목공 체험 테이블로 활용해서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닌 체험까지 가능하게 했어요. 위로 올라간 판넬에는 조명을 달아 야간에도 눈에 띄고 분위기 연출에 좋아요.”
냉장탑차가 제품 경쟁력을 높여준다고 들었어요.
송승면 씨의 ‘맛있는 장미정원’은 식용 장미를 재배하고 기프트카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배송하고 있습니다. 이런 승면 씨에게 딱인 기프트카는 바로 현대자동차 포터Ⅱ의 냉장탑차였습니다. “베이커리, 천연화장품 재료로 쓰이는 식용 장미는 빨리 시들기 때문에 신선하게 운반할 수 있는 냉장차가 꼭 필요했습니다. 또한 무농약 재배라 식용 장미가 더 빨리 시들 수 있기 때문에 상품성을 위해서는 적절한 온도 유지가 매우 중요했죠. 이런 면에서 포터Ⅱ의 냉장탑차가 절실했습니다.” 장거리 배송도 끄덕 없어 다른 화훼 농가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는 승면 씨는 내부가 넓어 대량으로 배달도 가능하고 때론 부피가 큰 농기계를 운반하는데도 요긴하게 쓰인다는 조언도 함께 해주었습니다.
사업에 안성맞춤인 차량이라면서요?
재활용품 수거와 생활폐기물 처리업으로 사업을 운영 중인 서창석 씨는 ‘다주는 자원’의 든든한 사장님입니다. 오랜 기간의 경험으로 창석 씨는 차량 선택에 주저함이 없었습니다. “기프트카는 다양한 종류의 화물차에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다른 것은 보지 않았어요. 저에게는 봉고Ⅲ보다 더 이상적인 차량은 없었고, 그간의 경험으로도 이미 입증은 충분했죠.” 베테랑의 조언은 계속 되었습니다. “트럭 양쪽으로 튼튼한 널빤지를 대면 짐을 많이 실을 수 있는데다 줄로 묶어 고정시키기 편해요. 차 뒤에 부착할 수 있는 소형 리프트 같은 액세서리가 있으면 짐 싣고 내리기 좋아요.”
푸드트럭으로 다용도탑차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타코야끼를 판매하고 있는 ‘타코와 꽁지’의 김명화 님과 핫도그를 주력으로 한 ‘다미표 핫도그’의 김담희 님은 다용도탑차를 이용하여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주인공 모두 개조를 해서 기프트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타코야끼는 속까지 익히는데 시간이 걸려요. 그래서 일부러 내부가 넓어 철판을 더 많이 놓을 수 있는 1톤 다용도탑차를 골랐어요. 덕분에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도 한꺼번에 많은 양을 구워낼 수 있답니다.”, “서서 튀겨야 하는 핫도그라 차량의 천정 높이를 최대한 높이고, 하루 종일 지내는 일터인 만큼 제가 편할 수 있게 꾸몄어요.” 또한 2단 접이식 리프트업 도어를 개방했을 때 판넬을 광고판으로 활용할 수 있어 홍보에도 용이하며 내부가 넓으니 식재료와 포장용기 수납 공간도 넉넉하여 사업에 큰 도움이 된다고 귀띔해 주었습니다.
화물차는 종류가 너무 다양한데요, 지원 기준을 알려주세요!
화물차의 경우 특히나 특장차를 신청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온도 변화에 민감하지 않은 상품(가구업, 의류 등)을 유통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내장탑차를, 냉동 상태로 수송이 되어야 하는 냉동 상품의 경우는 냉동탑차를, 냉동이 필요하지 않은 식품을 수송하려면 냉장탑차를 추천해드립니다. 상품의 적재와 하역 시 측면에서 작업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면 날개처럼 측면으로 열리는 윙바디를, 이벤트나 푸드트럭을 포함한 이동식판매업을 준비 중이라면 다용도탑차를 고려해 보세요.
역경의 시간을 밑거름 삼아 내일이란 희망을 품고 오늘은 값진 땀을 흘리고 있는 기프트카 주인공들과 주인공에게 따뜻한 동반자 이상으로 제 몫을 잘 하고 있는 기프트카! 어제의 궂은 날씨는 화창한 내일을 위함이라고 생각하며 오늘을 힘차게 달립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가 2018년 8월 27일부터 시작되어 2019년 4월 10일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즌9도 이메일, 우편,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기프트카 선배들의 이야기를 보며, 나도 기프트카 주인공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셨나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시즌9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