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와 함께 '양봉 전문가'라는 제2의 인생을 설계 중인 장순구 씨는 달콤한 꿀처럼 기분 좋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에 선정되기 위해 노력한 덕분에 든든한 차량으로 전국을 이동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새롭게 탄생한 상호처럼 '꿀맛 나는 세상'을 만들어갈 순구 씨를 지금 만나봅니다.
듬직한 사업 지원군,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어떠셨나요?
제가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라는 사실이 꿈만 같았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이 기쁘고 감사했죠. 기다리던 기프트카의 운전대를 잡자마자 아내 생각이 가장 먼저 나더군요. 기프트카를 보여주기 위해 곧장 아내가 있는 곳으로 향했어요. 차량을 보고 아이처럼 환하게 웃는 아내의 얼굴을 보니 정말 행복했습니다.
차량의 어떤 점이 마음에 드셨나요?
천연 벌꿀을 채취하기 위해서는 아카시아의 개화 시기를 따라 전국을 이동해야 하는데, 기프트카는 고장 걱정이 없는 새 차라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그리고 수십 개의 벌통과 양봉에 필요한 장비를 맘껏 실을 수 있는 넓은 적재 공간도 만족스럽습니다.
기프트카와 써 내려 갈 인생 2막
가족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우리 가족에게 생긴 첫 번째 새 차라 다들 신이 났습니다. 기프트카를 받은 기념으로 가족들과 오랜만에 외식을 했는데요. 아내와 아이들은 승차감이 좋고 좌석 공간이 여유롭다며 무척 흡족해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먼 거리를 통학하느라 고생이 많았던 아이들은 편하게 등교할 수 있는 차량이 생겼다며 좋아하더라고요. 가끔씩 아이들 등교도 시켜주려고 해요.
순구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인가요?
기프트카는 제 인생의 전환점입니다. 양봉업에 꼭 필요한 차량을 지원받아 인생 2막을 제대로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거죠. 저를 응원해주셨던 모든 분께 창업으로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창업교육으로 마케팅에 눈을 뜨다 2박 3일의 창업교육을 마친 소감이 어떠셨나요?
창업에 꼭 필요한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제가 가진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을 어떻게 성공적인 창업으로 연결할지 막막했었는데요, 창업교육을 통해 앞으로의 사업 방향을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강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SNS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강의 내용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SNS를 한 번도 이용해보지 않은 제게 SNS 마케팅은 생소한 분야였는데요. 강의를 듣고 나니 수많은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이자 훌륭한 마케팅 도구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앞으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해서 판로를 넓히려 합니다.
자연의 선물, 천연 벌꿀을 선보입니다
창업 준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4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될 양봉 작업을 위해 차근차근 준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작업복과 벌집에 붙은 벌을 손쉽게 떼어낼 수 있는 기구인 탈봉기, 벌집에 저장된 꿀을 분리할 때 사용하는 장비인 채밀기를 구매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마련해둔 작업장을 꾸미고, 꿀을 판매할 용기도 제작하려 합니다. 또한, 틈틈이 양봉협회나 농업지원센터를 오가며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모으고 있습니다.
판매하실 꿀을 소개해주세요.
제가 판매할 꿀은 다른 첨가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은 천연 벌꿀입니다. 깨끗한 자연에서 얻은 천연 벌꿀은 맛도 영양도 뛰어납니다. 실제로 천연 벌꿀을 한 번 맛보신 분들은 그 매력에 빠져 천연 벌꿀만 고집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믿고 드실 수 있도록 청정 자연에서 채취한 벌꿀만을 선보이겠습니다.
찬란한 내일을 꿈꾸며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가장 큰 목표는 수입이 늘어나 가계에 여유가 생기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이 마음 편히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언덕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사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양봉 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무료로 기술을 전수하는 재능기부 활동도 펼치고 싶습니다.
아내분께서 순구 씨에게 응원 한마디 해주신다면요?
남편은 쉴새 없이 날갯짓하며 꿀을 모으는 꿀벌처럼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라 잘 해내리라 믿어요. 남편이 세운 목표들을 차근차근 이뤄나갈 수 있도록 저도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양봉 전문가로 차근차근 성장해나갈 제 남편을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순구 씨는 기프트카 캠페인을 만나 웅크렸던 몸을 펴고 꿈꿔온 목표를 향해 힘찬 날갯짓을 시작했습니다. 묵묵히 제 할 일에 집중하는 꿀벌처럼 천연 벌꿀을 향한 열정으로 다가올 미래를 자신하는 순구 씨입니다. 가정에선 든든한 아빠로, 사회에선 양봉 전문가로 멋지게 자리매김할 순구 씨를 지켜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