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따뜻한 미소를 전하는 기프트카는 여전히 힘차게 달립니다. 얼마 전에는 기프트카로 희망과 미소를 선물 받은 네 번째 주인공들의 창업교육 수료식 축하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새로운 출발을 다짐한 네 번째 축하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축하행사가 진행된 서울유스호스텔 현장은 인생의 봄날을 맞이한 주인공들의 설렘과 기대로 가득했습니다. 주인공들은 2박 3일 간의 창업교육 내용을 다시 한 번 머리 속에 새기며 성공을 다짐했는데요. 기프트카로 멋지게 성공할 그들의 모습이 더욱 기대되었습니다.
축하행사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이병훈 이사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함영신 본부장이 함께 자리해 주인공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축하 인사 이후에는 주인공의 창업교육 소감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대표로 김진우 씨와 윤선희 씨가 교육 소감과 함께 앞으로의 목표를 밝혔습니다. 힘들었던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준 기프트카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습니다.
기프트카 시즌5 주인공들의 각오 한 마디
“창업교육에서 앞으로 풀어나가야 할 많은 숙제를 받은 기분이예요. 기프트카가 선물해 준 이 숙제, 열심히 풀어 나가서 제주도의 특징이 가득한 이동 분식점을 만들겠습니다. 꿈을 이루는 제 모습을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창업 교육을 통해 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경영 마인드를 배웠습니다.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꼭 기억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어로 기프트카 사업을 잘 풀어 나가겠습니다. 곧 태어날 아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노력할게요.”
“창업교육을 통해 고객 중심의 사고 방식을 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어요. 이점 잊지 않고 고객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제품 만들기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많은 분들께 사랑 받는 김치를 만들고, 소비자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
“홍대 현장 실습을 통해 트렌드를 읽는 눈을 갖게 되었어요. 주먹구구 식으로 몸소 부딪혀왔던 이전과는 달리, 시장 흐름을 분석하는 법을 배우니 성공에 더욱 가까워 진 것 같아요. 창업 교육을 통해 새롭게 배운 것들을 항상 기억해서 두 딸에게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창업 교육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어요. 자신감을 가지고 스스로를 믿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두 아들에게 열심히 사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희망을 선물하겠습니다.”
“홍대 현장 실습에서 배웠던 상권 분석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특히 기존에 생각하지 못했던 시장이 존재했다는 사실이 놀라웠죠. 이제 저만의 사업을 시작하는 만큼 열심히 발로 뛰면서 움직이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기프트카를 알리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