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간 탄탄한 실력으로 현장을 누빈 ‘집수리 전문가’ 오문규 씨는 묵묵히 익혀온 기술과 경험으로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공간을 선물하고 싶다는 문규씨를 지금 만나봅니다.
새 희망의 시작
차량을 받으신 소감이 어떠세요?
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차량이 꼭 필요했던 만큼, 기프트카를 받고 그 동안의 고민을 싹 잊을 수 있었어요. 기프트카를 받았던 날이 마침 셋째 수진이의 생일이었어요. 기프트카가 우리가족에게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생일선물이 되었습니다(웃음). 좋은 기회를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기프트카를 받으신 후 가장 마음에 드셨던 부분은?
우선 다른 사람들에게 차량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매번 차를 빌려야 해서 불편한 점이 많았어요. 이제는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달려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차량 내부가 넓어 많은 장비를 실을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몇 주전 공사를 위해 장판을 실었는데 무리 없이 차량에 실을 수 있었습니다. 이전 같으면 장비와 장판을 각각 옮겨야 했거든요. 이동 시간이 줄어드니 시공 기간도 줄일 수 있어 저에겐 큰 이득입니다.
가족의 행복 충전, 기프트카
차량을 받으신 후 가장 큰 변화가 어떤 것인가요?
제 사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이 가장 큰 변화겠죠. 이전에는 일당을 받으면서 일을 했다면 기프트카를 받은 지금은 직접 고객과 1:1로 일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수입 측면에서도 조금 여유가 생겼어요. 아직 사업 초기라 큰 수익 변화는 없지만 앞으로 수입이 늘어나면 아이들에게 고민하지 않고 용돈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뻐요.
가족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아내가 굉장히 좋아했어요. 최근 아이가 많이 아팠는데 차가 있으니 병원에 바로 데려갈 수 있었습니다. 아픈 아이를 데려다 주면서 차 안에서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예전 같았다면 상상할 수 없었겠죠. 기프트카가 제 사업뿐 아니라 우리 가족에게도 큰 축복이 된 것 같아요.
주변 분들의 반응은 어떠세요?
그 동안 장모님께 많은 도움을 받아서 항상 감사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차량을 받은 후 가장 먼저 말씀 드렸는데, 누구보다 기뻐하셨어요.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저희가 더 기뻤어요. 앞으로 장모님께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내일을 위한 준비
앞으로 자신의 사업장을 열 계획인 문규 씨는 창업교육을 통해 조금 더 탄탄한 미래를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2박 3일의 창업교육을 받은 소감이 궁금해요.
정말 많은 도움이 됐죠. 저와 같이 지방에 거주하는 자영업자들은 전문가분들에게 교육이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어요. 2박 3일 교육 후에도 정기적으로 코칭을 해주시니 막강한 지원군을 얻은 것 같아 든든합니다.
교육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이 있나요?
이전 기프트카 주인공 분들의 성공과 실패 사례에 대한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사례를 통해 기프트카를 받고 난 후가 더 중요하다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저도 일을 오랫동안 해왔지만 기프트카로 사업에 성공하신 선배 주인공들을 보며 앞으로 더 큰 노력을 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았습니다. 열심히 해서 저도 성공 사례에 당당히 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규 씨가 만들어가는 해피 하우스
오문규 씨가 생각하는 주 고객층이 있다면요?
이전에는 주택, 아파트 등에 거주하시는 개인 고객들이 많았어요. 하지만 전기 설비, 배관 시공도 가능하기 때문에 지금보다 영역을 넓혀 학교 등과 같은 공공 기관을 입찰 받아 시공 할 계획에 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은 50, 60대 분들이 주 고객층이었지만 창업 교육 이후 젊은 고객층으로 대상을 넓힐 계획을 세웠고, 곧 실행할 예정이라 이전보다 고객층이 두터워질 것 같습니다.
홍보전략이 있으세요?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저희가 시공한 도배, 인테리어 등의 소식을 올릴 계획입니다. 지금도 틈틈이 컴퓨터를 배우면서 블로그 이외에 온라인에서 고객들을 확대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생각입니다. 태블릿 PC에 시공했던 사진을 넣어 고객들에게 직접 보여주면서 설명을 해드릴 예정입니다.
행복 더하기
사업의 목표가 있으신가요?
큰 성공을 위해 달리기 보단 작은 일을 맡더라도 고객들이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집을 만들어 드리는 게 꿈입니다. 개인적으로 작은 바람이 있다면 요즘 ‘내집 마련’이 꿈이잖아요. 그래서 건축학도인 딸과 함께 작은 건축 법인 회사를 만들어 서민들이 적은 비용으로 ‘전원 주택’을 건축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요.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작은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꿈을 말씀해 주세요.
70세까지 이 일을 하는 것이 꿈이라면 꿈이겠죠(웃음). 그리고 아내와 결혼한지 25년이 다 되어가는데, 그 동안 고생만 시킨 것 같아 항상 미안했어요. 도와주려 노력은 했지만 바쁘다는 핑계로 많은 도움이 되지 못한 것 같아요. 앞으로는 둘이 손잡고 나들이도 가고 여행도 가고 싶어요. 또 아이들과 더 잘 놀아주고, 아이들의 꿈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든든한 아버지가 되고 싶습니다.
8남매가 건강하게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싶다는 문규 씨. 늘 자신을 믿어주고 응원하는 가족이 있기에 힘을 낸다는 문규 씨가 당당한 가장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기프트카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