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풋FC’와 함께
지난해 12월부터 전국 방방곡곡을 달리고 있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모두의 차 ‘기프트카 셰어링’. 기프트카는 긴 연휴에도 추억을 함께 만들어 가고 있었습니다.
열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기프트카 셰어링 주인공은 ‘크풋FC’입니다. 스포츠를 통한 행복한 사회공헌을 추구하는 ㈜크풋은 빡빡한 학업 일정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한 요즘 ‘아이들에게 운동장을’ 찾아가는 운동장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크풋FC와 옥상FC의 아이들은 큰 보물입니다.
‘옥상달빛’이란 멋진 잔디 구장에서 친구들과 축구에 대한 열정을 키워나가던 아이들에게 박지성 재단 주최로 열리는 ‘JS 드림 페스티벌’의 초청장이 날라왔습니다. 초청의 기쁨도 잠시, 성남에서 경주까지 이동할 차량수급이 절실하여 다방면으로 알아보던 크풋FC에게 ‘기프트카 셰어링’의 CF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기프트카 셰어링과 지원금은 경기 준비를 하던 아이들에게 든든한 서포터즈가 되었습니다.
긴 연휴의 마지막인 일요일 아침, 성남에 있는 옥상달빛에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부모님들이 모였습니다. 성남에서 경주까지 이동하여, 3박 4일 동안 진행되는 경기 일정 및 주의사항을 알려주고, 부모님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출발하였습니다.
TV에서 보던 기프트카를 본 아이들은 자기들이 CF 속 주인공이 된 것 같다고 즐거워하며 코치님의 안내에 따라 탑승했습니다. 쾌적하고 넓은 실내에 만족하며 들뜬 마음으로 경주로 편안하면서도 시끌벅적하게 이동하여, 박지성 재단에서 준비한 만찬 및 전야제에 참석하였습니다.
꿈에 그리던 박지성 선수를 만난 후에는 내일부터 있을 경기에 최고의 컨디션으로 참석하기 위해 짐 정리 후 바로 취침에 들어갔습니다.
다음 날 아침, 대망의 첫 경기가 열리는 축구장으로 기프트카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경기가 있을 축구장에 짐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준비 운동을 하기 위해 연습장으로 이동한 아이들!
어제와 다르게 다소 긴장한 듯한 모습이 눈에 보이지만, 감독님과 코치님들의 지도로 다 같이 그리고 홀로 몸을 풀었습니다.
짧은 준비 연습이 지나고 경기가 시작됩니다. 사실 크풋FC 친구들은 이런 대규모의 경기가 처음인데요, 다른 출전팀들은 어렸을 적부터 연습을 많이 한 친구들이라 걱정이 되었지만, 좋은 인프라에서 경기하는 경험을 더 중요시하게 생각하며 경기에 임하였습니다.
경기 내내 후보 친구들은 열심히 뛰고 있는 친구들에게 격려의 응원을 보내고, 선수 친구들은 쟁쟁한 실력을 갖추고 있는 상대 팀을 만나 최선을 다했습니다. 비록 좋은 결과를 얻지는 못했지만, 친구들은 앞으로 진행되는 경기에 더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으로 첫 번째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기프트카 셰어링을 신청한 김연준 님과 크풋FC를 이끌고 있는 주장 박준호 님의 소감을 들어봤습니다.
‘기프트카 셰어링’을 어떻게 신청하게 되셨나요?
김연준 님: 사실 저희 크풋은 일반 가정 아이뿐 아니라 결손 가정 아이들도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어요. 이번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부대 비용으로 아이들에게 주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알아보던 중 기프트카 셰어링을 발견, 이거다! 하고 생각되어 홈페이지도 찾아보고, 사무국에 문의하는 등 열정을 가지고 사연을 신청하게 되었어요. 사실 기프트카가 없었다면 불편하게 이동했을 거에요. 크풋FC가 처음으로 출전하게 된 대규모 경기에 기프트카와 함께하여 더 좋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기쁩니다.
‘기프트카 셰어링’을 이용한 소감과 경기 진행 소감을 들려주세요.
박준호 님: 성남에서 경주까지 오게 되어 멀미가 나거나 자리가 불편할 것 같았는데, 기프트카를 타고 친구들과 이야기하면서 오니, 편하고 멀미도 나지 않았어요. 저는 기존에 대회 참가 경험이 있었지만, 다른 친구들은 경험이 없어서 기프트카 안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경기 후에는 상대 팀과 수준이 다름을 느끼고 앞으로 친구들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였어요. 우리가 경주까지 편하게 올 수 있도록 해 준 기프트카! 고맙다!
친구들과 함께한 첫 경기의 치열했던 기억. 앞으로 펼쳐질 수많은 경기 중 처음으로 기억될 오늘을 기프트카가 함께 해 주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 5와 함께 진행된 기프트카 셰어링 운영이 이번 주로 종료됩니다. 신청해 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기프트카와 함께 소중한 추억 여정에 함께해주신 주인공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아직 전하지 못한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계속되오니,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