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14

[기프트카 하트비트] 배우 임시완과 함께 두근두근 심장을 뛰게 하는 응급 안전 교육이 찾아갑니다!

2024-01-30 뷰카운트11428 공유카운트114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기프트카 캠페인이 14번째 시즌을 맞아 ‘기프트카 하트비트’로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2010년부터 시작된 기프트카 캠페인은 소외계층·청년 창업, 지역아동센터, 헌혈, 소상공인 등에 차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해 왔는데요.

올해 진행되는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찾아가는 응급 안전 교육'을 지원합니다.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중심으로 안전 교육이 필요한 모두를 위해 기프트카가 전국으로 달려갈 예정입니다. 이번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에는 배우 임시완 님이 새롭게 합류해 든든한 힘을 보탰는데요. 임시완 님은 캠페인 모델이자 앰버서더로서 직접 대한적십자사를 찾아 응급 안전 교육을 받았습니다. 지금 그 교육 현장을 만나보시죠!


Q.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모델 제의를 받고 소감이 어떠셨나요?

먼저 '기프트카 하트비트’라는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반가웠습니다.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캠페인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임하게 되었습니다.


Q. 이번 '기프트카 하트비트'의 주제는 '찾아가는 응급 안전 교육'이죠. 캠페인 내용을 들으시고 어떤 인상을 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통해 안전교육에 대해 배우는 동시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교육을 받은 분들이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배운 대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 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대한민국 육군 특급전사이자 조교 출신으로 응급 안전 교육을 접할 기회도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에 대해 잘 알고 계셨나요?

군 복무 시절, 안전 교육 수강은 물론 조교로서 병사들에게 직접 교육을 진행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만약 제 주변에서 위기 상황이 발생한다면 바로 행동에 옮길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자신도 있었고요. 그런데 이번에 안전 교육을 받으며 ‘아차!’ 싶었습니다.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에 대해 이미 숙지하고 있었지만, 미처 신경 쓰지 못한 작은 주의 사항을 발견했거든요. 역시 응급 대처법을 꼼꼼하게 익히는 일이 쉽지만은 않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Q. 캠페인 광고 촬영을 위해 직접 응급 안전 교육을 받으셨는데요. 교육 소감은 어떠셨나요?

광고 촬영을 준비하며 안전 이론수업과 실습수업을 차례대로 참여해 봤는데요. 이전에도 안전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었지만, 이번을 계기로 더욱 정확하게 자세, 주의 사항 등을 익힐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앞으로 혹시라도 응급 환자를 마주하게 되면 주저 없이 실행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통해서 응급 안전 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이 직접 참여하셔서 저와 같은 유익한 경험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이번 응급 안전 교육받으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영아, 소아를 위한 응급처치가 성인과는 차이가 있다는 걸 새롭게 알게 됐습니다. 실습용 인형이 신체 크기에 따라 영아, 성인으로 나뉘어 있어 연령대에 맞는 여러 응급 처치법을 배울 수 있어 뜻깊었습니다.

 

Q. 2월 초부터 '찾아가는 응급 안전 교육 기프트카 하트비트’ 대국민 캠페인이 시작됩니다. 교육이 필요하신 분들이 관심을 갖고 직접 참여하실 수 있도록 독려 메시지 부탁드려요.

언제나 무탈하길 바라지만 예고 없이 응급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위기 상황을 맞닥뜨려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된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프트카 하트비트'를 통해 나의 소중한 가족, 친구를 지켜낸다는 마음으로 응급 안전 교육을 배우고, 몸에 익혀보시면 어떨까요? 많은 분들이 꼭 참여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14년째 이어지고 있는 기프트카 캠페인, 특히 이번 '기프트카 하트비트'에 대한 기대감과 응원을 전해주세요.

기프트카 캠페인이 오랜 시간 사회에 공익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이어온 데 대해 존경심을 표하고 싶습니다. 따뜻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사회에 전하는 캠페인이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지길 기대하겠습니다. 이번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도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보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기프트카 하트비트' 파이팅!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 14의 목적지는 우리 모두의 하트(♥)입니다. '기프트카 하트비트'는 응급 안전 교육이 필요한 곳이라면 대한민국 어디든 달려가겠습니다. '기프트카 하트비트'에 많은 참여와 응원으로 함께해 주세요!


#기프트카하트비트 #찾아가는안전교육 #기프트카14 #심폐소생술 #현대자동차그룹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