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문의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공지/문의 경로 아이콘 FAQ

FAQ

  • 공통질문
  • 기프트카
  • 에코 기프트카
  • 이벤트

질문 공통질문동일 시즌에 중복해서 지원해도 되나요?

기프트카 캠페인은 한 시즌 동안 1회만 신청 가능하며 
미선정 시 다음 시즌에 신청 가능합니다.

질문 공통질문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 합격자 발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접수방법 관계없이 각 심사별 합격자 발표는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연락으로 안내 드립니다.




공지사항 바로가기

질문 공통질문기프트카와 에코 기프트카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경우 지원 신청서는 동일하되
'10년 이상 경과된 생업용 차량 보유자'에 해당될 경우 자동으로 에코 기프트카 분야로 지원 및 선발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기준은 자동차등록증 내의 최초등록일로 시즌9 지원 시 2008년 8월 27일 이전이어야 합니다.

질문 공통질문기프트카 셰어링은 언제 지원 가능한가요?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은 일정기간 동안 차를 빌려드렸던 캠페인으로 시즌5~6에 진행 되었으며, 
시즌6(2016년 2월)을 끝으로 종료되어, 현재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질문 공통질문이전 시즌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했는데, 이번 시즌 지원시 해당 정보를 불러올 수 있나요?

기프트카 캠페인 지원 시 각 시즌별 지원 양식이 상이하기에 시즌9 지원 시 새롭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공통질문합격자 확인 시 로그인을 해야하나요?

기프트카 캠페인 홈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지원서 작성 시 사용했던 SNS(카카오, 네이버, 페이스북) 계정 혹은 휴대전화번호를 통해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 공통질문기프트카 캠페인에 선정되면 어떤 지원을 받게 되나요?

기프트카 캠페인에 선정된 주인공은 차량지원, 창업교육,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 및 창업자금을 지원 받게 됩니다. 
또한 1년 동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혹은 기존 사례기관을 통해 사례관리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기프트카 지원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프트카_지원안내 바로가기

질문 공통질문주인공으로 선정되면 언론노출이나 사연소개는 필수인가요?

기프트카 캠페인에 선정된 주인공은 기프트카 홈페이지에 간단한 소개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한 기프트카 캠페인의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적극 참여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사연이 게재되거나 언론에 노출되는 경우는 사전에 주인공의 동의를 얻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질문 공통질문기프트카 캠페인은 어떤 사업인가요?

기프트카 캠페인은 현대자동차그룹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입니다. 
저소득층의 자립지원을 목표로 2010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창업을 통해 자립을 이루고자 하는 분들에게 공정한 심사를 거쳐 차량과 창업에 필요한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소개_캠페인 소개 바로가기

질문 공통질문지원받은 기프트카는 사업기간이 지나면 반납해야 하나요?

기프트카는 선정된 주인공에게 지원되는 차량으로 
사업기간 종료 후에도 반납하지 않고 사업을 위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프트카를 지원받는 경우 차량 인도 후 6주 내 사업을 개시하고, 
1년 이상 차량 및 사업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차량에 대한 저당권 설정이 이루어짐을 알려드립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