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성 씨는 기프트카가 생긴 덕에 한없이 높아 보였던 창업의 벽을 단숨에 넘을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먼 거리에도 끄떡없는 튼튼한 기프트카는 대성 씨에게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새로운 인생에 첫발을 내디딘 대성 씨를 지금 만나봅니다.
창업의 일등공신, 기프트카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궁금해요.
운송 사업을 뒷받침해줄 차량이 생겨서 정말 기뻐요. 창업을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았지만, 차량을 마련할 자본이 부족해 늘 막막했었거든요. 그런데 기프트카를 받고 나니 실타래처럼 얽혀있던 머릿속 고민들이 주르륵 풀렸습니다. 이제부턴 꿈꿔왔던 성공을 향해 쉼 없이 달려가려 합니다.
차량의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기프트카가 오토 차량이라 운전이 한결 수월해서 마음에 쏙 듭니다. 화물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오토 차량을 선호하시는 이유를 몸소 체험하고 있답니다(웃음). 그리고 새로운 사업의 상호와 로고 디자인은 제 의견을 반영하여 만들어진 결과물이라 더욱 애착이 갑니다.
삶에 행복이 깃들다
가족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근사한 새 차를 보곤 아내와 아이들 모두 크게 기뻐했습니다. 가족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웃음이 절로 났고요. 기프트카를 타고 가족들과 오붓하게 나들이도 다녀왔는데, 정말 오랜만에 나선 외출이라 아이들이 무척 신나 했어요. 기프트카 덕분에 가족들과의 소중한 추억이 하나 더 생겼답니다.
차량을 받은 후 어떤 점이 가장 달라졌나요?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된 이후로 제 인생이 환해졌습니다. 긍정적이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니 다른 일들도 술술 풀리는 기분입니다. 기프트카가 안겨준 행복과 희망은 저만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기프트카를 타고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한 에너지를 전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사업 방향의 이정표를 만나다 2박 3일의 창업교육을 마친 소감이 어떠세요?
창업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어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장 조사, 손익 계산, 사업 계획서 작성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앞으로의 사업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담당 컨설턴트분과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사업운영에 대한 고민과 해결책을 구체적으로 논의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창업교육을 수료하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마케팅 강의를 통해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창업교육을 수료하자마자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달리는 럭키맨'의 소식을 전할 SNS 공식 계정을 개설해 온라인 홍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단골손님을 끌어모을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 계획도 꼼꼼하게 준비 중입니다.
성공을 향한 날갯짓
창업 준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지원받은 창업자금으로 사업에 필요한 것들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고 있습니다. 차량에 실은 제품을 손상 없이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방수포, 완충 매트, 고정용 고무 끈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운송 사업을 하면서 전국 곳곳을 오갈 기프트카의 부식과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차량 하부 코팅작업도 마쳤습니다.
앞으로의 영업 계획이 궁금합니다.
몇 년간 운송 업계에 몸담으며 쌓은 인맥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영업 활동에 나서려 합니다. 시화 공단, 남동 공단, 가좌동 부근의 공업 지구를 중심으로 직접 발로 뛰며 명함과 홍보 전단을 배포하려 합니다. 남들보다 성실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거래처 확보에 힘쓰겠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그려갈 밝은 미래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금전적으로 지금보다 나은 생활을 꾸리고 싶습니다. 생활에 조금 여유가 생기면 가족들과 함께 여행도 떠나고 싶고요. 그동안 여유가 없어 가족여행을 한 번도 떠나본 적이 없는데, 사업이 자리 잡으면 여행도 자주 가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도 종종 찾을 계획입니다. 그리고 늘 감사한 부모님께 효도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내분께서 대성 씨에게 응원 한마디 해주신다면요?
남편이 그토록 꿈꾸던 창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 누구보다 열정이 가득한 사람이니 분명 원하는 목표를 이루리라 믿어요. 사업이 자리를 잡고 성공하는 그 날까지 곁에서 응원하겠습니다.
가정을 지키는 든든한 가장으로 우뚝 일어서고 싶다는 대성 씨의 얼굴엔 자신감이 넘칩니다. 기프트카에 열정이란 연료를 가득 채운 대성 씨에겐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제2의 인생을 멋지게 개척해나갈 대성 씨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