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을 무대 삼아 전국 방방곡곡에서 팝페라 공연을 선보이고 싶었던 재훈 씨의 오랜 바람이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현실이 되었습니다. 팝페라 그룹 '보헤미안'만의 감미로운 음색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관객들의 기억에 오랫동안 남을 공연을 만들고 싶다는 재훈 씨를 지금 만나봅니다.
기프트카로 꿈에 날개를 달다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어떠셨나요?
차량을 받기 전까진 기프트카 캠페인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게 얼떨떨하고 믿기질 않았어요. 기프트카를 직접 눈앞에서 마주하고 나니 그제야 실감이 나더군요. 사무실 앞에 세워진 기프트카를 볼 때마다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팝페라 그룹 '보헤미안' 멤버들의 소감도 궁금해요.
기프트카 덕분에 '뮤직트럭'이란 새로운 도전을 펼칠 수 있어 다들 기뻐했어요. 차량 벽면을 여닫을 수 있는 '윙바디 차량'이라 차량의 넓은 공간을 활용한 멋진 공연을 구상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현실적인 고민을 덜고 오로지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으니 계획 세우는 일이 즐겁기만 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의 든든한 지원에 힘입어 전국 곳곳을 찾아가는 공연을 선보이려 합니다.
새로운 인생의 변화
차량이 생기고 찾아온 변화가 있다면요?
요즘 매사에 의욕과 열정이 넘칩니다. 기프트카라는 값진 기회를 얻은 만큼 단 하루도 허투루 흘려보내고 싶지 않아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준비는 물론 운동, 악기 연습과 같은 자기 계발에도 부지런히 힘쓰며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재훈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인가요?
제게 기프트카는 '새로운 도전'입니다. 국내 최초로 뮤직트럭 사업에 도전하는 것이기에 사업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창업에 성공해 기프트카 캠페인도 알리고 공연계에 뮤직트럭이라는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싶습니다.
창업에 전문성을 더하다 2박 3일의 창업교육을 마친 소감이 어떠세요?
마케팅, 상권분석, 자금관리 방법 등 창업교육 프로그램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대단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홍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마케팅 강의를 통해 그런 고민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유익한 창업정보가 정리된 강의 교재 또한 창업을 공부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창업교육을 듣고 달라진 점이 있다면?
과감히 창업에 도전장을 던졌지만, 창업교육을 수강하면서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처음에 사업을 구상할 때는 뮤직트럭에서 공연을 펼치는 동시에 음료와 간단한 먹거리를 판매할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먹거리를 판매하는 데 현실적인 문제가 많았을뿐더러 저만의 차별성을 키워야 한다는 강사님의 말씀이 와 닿더군요. 앞으론 공연 준비에만 집중해 더욱 풍성한 공연을 선보이려 합니다.
뮤직트럭에 시동을 걸다
창업 준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공연의 완성도를 높여줄 공연 장비, 조명, 발전기를 새롭게 마련하려 합니다. 직접 발품을 팔아가며 다양한 제품을 꼼꼼하게 비교해 구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멋진 공연 무대가 되어줄 차량을 꾸미기 위해 시트지, 소품 등 다양한 인테리어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홍보 계획은 세우셨나요?
공연 사업을 주관하는 지역 관공서, 백화점을 직접 찾아가 팝페라 공연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홍보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생각입니다. 특히 블로그에 실제 공연 영상을 포스팅하여 보헤미안의 공연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잠재적인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려 합니다.
행복을 선물하는 공연
앞으로의 사업 목표가 궁금합니다.
공연 장비를 맘껏 싣고 달려갈 수 있는 차량이 생겼으니 음악 공연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보헤미안의 팝페라 공연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또한 뮤직트럭으로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헤미안의 이름을 알리고 사랑받았으면 좋겠어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선사하는 보헤미안이 되는 그 날까지 힘차게 달리겠습니다
재훈 씨의 인생 목표는 무엇인가요?
소중한 동료들과 함께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끝까지 함께 하고 싶어요. 돈이나 성공을 우선순위에 두기보다는 제 삶에 있어 중요한 것들을 놓치지 않고 살아가고 싶습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즐겁게 살아가는 것이 제 인생의 가장 큰 목표입니다.
대한민국 제1호 뮤직트럭에 도전한 재훈 씨는 이제껏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도전에 나섰지만, 꿈을 응원해준 기프트카 캠페인과 10년 동안 끈끈한 우정을 이어온 보헤미안 멤버들이 있기에 두렵지 않습니다. 뮤직트럭으로 음악 공연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 갈 재훈 씨의 아름다운 도전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