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4

행복을 전달하는 기프트카 시즌4, 축하행사 현장 ①

2013-09-13 뷰카운트521 공유카운트0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는 기분 좋은 날.

현대차미소금융재단 미소학습원에서는 3일간의 창업교육을 마친 주인공들의 축하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착한자동차 기프트카를 선물 받고 힘찬 내일을 준비하는 여덟 명의 주인공들을 만나보았는데요. 함박웃음 가득했던 축하행사 현장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창업교육 3일째, 모두가 기다리던 축하행사와 창업교육 수료식이 이어졌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이병훈 이사님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함영신 본부장님, 그리고 현대차미소금융재단 미소학습원의 이노열 원장님께서 기프트카 주인공들을 축하해주기 위해 자리해주셨는데요. 축하행사가 시작되기 전 주인공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치열한 경쟁률 속에서 주인공으로 선정된 분들이 성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은 모두가 같겠죠! 축사에 이어 이번에는 기프트카 주인공들의 소감 발표가 있었습니다. 발표는 김상록 님, 신윤식 님, 강유진 님, 최호규 님이 기프트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창업교육을 통해 느낀 점, 그리고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왼쪽부터 김상록, 신윤식, 강유진, 최호규 님]



이렇게 많은 기관에서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애쓰고 있는 줄 몰랐다며 연일 감사한 마음을 전해주신 김상록 님. 이제 자신과 아내, 그리고 9남매의 인생설계도 제대로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행복해하시는 신윤식 님. 자신을 통해 이만 오천여 명의 탈북자들이 자립할 수 있는 공간과 의지가 생겼으면 좋겠다며 더욱 열심히 할 것을 약속하신 강유진 님. 최호규 님은 기프트카 주인공에서 안타깝게 탈락하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두 배로 열심히 하겠다며 각오를 다지셨습니다.





기프트카 지원을 신청하게 된 계기도 개인적인 사연도 모두 다르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온 힘을 기울여 열심히 살아오신 분들입니다. 성공창업을 통해 도움 주신 분들의 기대에 보답하는 것은 물론 자신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하는 주인공들에게 많은 격려와 응원의 박수 부탁합니다.





창업교육 후 기프트카 주인공들의 모습에서 사업가다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요. 한층 성숙해진 주인공들이 들려주는 앞으로의 목표와 각오를 들어볼까요?



[길고 긴 암흑인생에서 자유와 희망을 찾아 한국땅을 밟은 강유진 님]



[구수한 새우빵 향기로 춘천을 접수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김상록 님]



[벼랑 끝에 서 있던 자신의 손을 잡아준 가족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김진석 님]



[9남매 아빠기에 몇 배로 힘들지만 때로는 몇 배로 힘이 난다는 신윤식 님]



[30년 창쟁이의 자존심을 걸고 성공창업을 약속하신 유명복 님]



[수줍음이 많은 성격이지만, 사업에는 누구보다 열정적인 이미영 님]



[기프트카 성공창업으로 일본, 중국으로의 사업확장을 꿈꾸시는 15년 차 도배공 최호규 님]



[참고 견디며 피어난 예쁜 꽃처럼 새 인생을 꽃피우겠다고 다짐한 호송애 님]



기프트카 시즌4 주인공들의 한 마디 한 마디에서 고단했던 삶의 여정이 고스란히 느껴지는데요. 힘들었던 지난 시절을 디딤돌 삼아 새로운 목표와 각오를 세운 9월의 주인공들. 기프트카와 함께 자립을 꿈꾸는 그들의 모습이 오늘따라 무척 더 아름다워 보입니다.



<왼쪽부터, 신윤식, 최호규, 호송애, 강유진, 이미영, 김진석, 유명복, 김상록 님>



성공적으로 창업의 꿈을 이룬 8명의 기프트카 주인공들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주인공들의 창업 스토리는 ‘성공을 창업하다’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막 희망의 날갯짓을 시작한 기프트카 시즌4 첫 번째 주인공들을 위해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