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3

재기를 노린다! ‘예쁜 언니네’ 심영숙 씨의 스낵카 재창업 이야기

2013-01-17 뷰카운트31748 공유카운트7

재기를 노린다! ‘예쁜 언니네’ 심영숙 씨의 스낵카 재창업 이야기



남편의 병원비, 그리고 네 식구의 생활비를 감당하기 위해 스낵카를 창업했던 심영숙 씨. 친절한 미소와 뛰어난 손맛 덕분에 사업은 성공적이었지만 IMF와 남편의 건강악화로 번번이 사업을 정리해야 했습니다. 자활센터 근로와 병간호를 하면서도 스낵카에 대한 꿈을 간직했던 그녀는 다시 한 번 창업을 위해 기프트카에 지원했고 당당하게 1월 주인공에 선정되었는데요. 얼마 전 기프트카를 받은 후, 영숙 씨는 본격적인 창업 준비로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세 번째 스낵카 창업을 준비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심영숙 씨, 미소가 떠나지 않는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어느 때보다 든든한 마음으로 스낵카 창업을 다시 시작한 심영숙 씨]



| 바쁜만큼 더욱 즐거워진 심영숙 씨의 일상 |


한 달 만에 다시 만난 심영숙 씨는 더욱 밝아진 웃음으로 인사를 건넸습니다. 그동안 그녀에게는 기분 좋은 일들이 연달아 일어났습니다. 타지에서 공부하는 아들 재훈 군과 딸 혜림 양이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장학금을 받게 되었고 남편 손정열 씨의 건강도 조금씩 호전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상의 행복 속에서 그녀의 사업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되었는데요. 차량을 전달받기 전부터 스낵카에 적합한 메뉴 개발과 재료 선정을 위해 바쁘게 돌아다녔습니다. 기프트카를 받은 뒤, 영숙 씨는 판매 장소를 선정하기 위해 지역 상권을 꼼꼼히 분석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로 일하는 시간이 무척 즐겁다는 심영숙 씨]


다시 한 번 스낵카를 창업할 수 있게 되자, 영숙 씨보다 오히려 가족들이 더 기뻐했다고 합니다. 특히 지난 두 번의 스낵카 창업을 함께했던 남편 손정열 씨는 그녀와 머리를 맞대고 위치선정 및 메뉴 개발 등 창업 전반을 돕고 있답니다. 딸 혜림이도 엄마가 다시 즐겁게 일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정말 좋다고 말했는데요. 오랫동안 꿈꿔왔고 꼼꼼하게 준비해온 만큼, 세 번째 스낵카는 꼭 성공할 것이라는 예감이 든다며 엄마를 응원했습니다.


[설비가 완료된 기프트카에서 판매 준비를 하는 심영숙 씨]



심영숙 씨에게 힘이 되어준 다각도의 창업지원 |


기프트카가 생긴 뒤 하루라도 빨리 사업을 시작하고 싶었다는 심영숙 씨. 그녀는 기프트카 창업지원금을 활용하여 적재함 내부에 깨끗한 조리시설을 설치했습니다. 또한 조리도구와 포장용기 구입도 모두 완료한 상태입니다. 기프트카가 아니었다면 사업 초기에 드는 비용을 마련하기까지 창업시기가 점점 늦춰졌을 테지만, 창업지원금 덕분에 창업 준비는 일사천리로 진행될 수 있었는데요. 드디어 지난 1월 8일, 영숙 씨는 고대하던 스낵카 ‘예쁜언니네’의 문을 열었습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즐거운 튀김집 예쁜언니네’ 상호]


심영숙 씨의 창업 성공을 위해 창업지원금 이외에도 다양한 지원이 이어졌습니다. 그녀의 마음을 든든하게 하는 ‘즐거운 튀김집 예쁜언니네’ 상호도 기프트카 시즌3의 상호 및 로고 개발 지원으로 탄생한 것인데요. 주메뉴인 튀김을 강조한 이 상호에는 이웃집 언니처럼 친근하고 즐겁게 음식을 판매하고 싶다는 영숙 씨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멀리서도 눈에 띄고 외우기도 쉬운 이 상호는 벌써 주변 사람들이 알아보고 먼저 다가올 정도랍니다. 영숙 씨는 마케팅 지원금으로 이 로고와 전화번호가 적힌 스티커를 제작해 다른 스낵카와 차별화된 홍보전략을 펼칠 계획입니다.


[즉석에서 조리하여 더욱 맛있는 심영숙 씨의 튀김과 분식류]



부푼 희망으로 가득 찬 심영숙 씨의 미래 |


‘예쁜언니네’의 주 메뉴는 오뎅, 떡볶이, 튀김, 그리고 닭발입니다. 이 메뉴들은 모두 지난 스낵카 창업 당시 인기를 끌었던 것입니다. 그녀가 특히 자신있게 내세우는 메뉴는 튀김인데요. 속재료가 두툼하게 들어간 김말이 튀김, 그리고 동해의 특산물인 오징어를 넣은 오징어 튀김을 선보이려고 합니다. 영숙 씨는 신선한 재료와 변하지 않는 맛을 성공 비결로 꼽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쁜언니네’의 모든 메뉴는 가공품이 아닌 영숙 씨가 직접 조리하여 맛의 완성도를 높일 생각인데요. 매일 새벽, 번개시장을 찾아가 신선한 재료를 구입한 뒤, 비교적 손님이 적은 오전 틈틈이 튀김 재료를 다듬어 음식을 만들 생각입니다.


[사업계획을 이야기하며 더욱 밝은 내일을 기대하는 심영숙 씨]


그녀는 창업교육에서 배웠던 메뉴개발의 중요성을 상기하며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고민 중입니다.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주말에는 강원도 주요 관광지를 돌며 판매 장소를 넓힐 예정인데요. 이동하면서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판매한다면 관광지의 손님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확정된 메뉴는 분식류와 팥빙수입니다. 겨울철에는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분식류, 여름철에는 테이크아웃 팥빙수를 만들어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하네요.


[기프트카와 함께 더욱 힘차게 달릴 심영숙 씨와 딸 혜림]


심영숙 씨는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 건강까지 생각한 정직한 맛으로 ‘예쁜언니네’를 스낵카 프랜차이즈로 키워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생업과 양육을 책임지며 포기하고 싶을 때마다 반듯하게 잘 자라준 장남 재훈이와 막내 혜림이를 보며 마음을 다잡았다는 그녀는, 창업 성공으로 두 아이들이 믿고 기댈 수 있는 엄마가 되기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합니다. 칠전팔기,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여 세 번째 스낵카 창업의 꿈을 이룬 심영숙 씨, 기프트카와 함께 더 힘차게 달릴 그녀의 미래를 위해 함께 응원해주세요.


* 사업장 위치정보 : 동해시 북평동 추암해수욕장 인근, 쇄운동 부영아파트 순회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by 현대자동차그룹

www.gift-car.kr



심영숙 씨 사연보러가기


#기프트카 #차량지원 #창업교육 #창업아이템 #창업지원 #창업컨설팅 #현대자동차그룹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