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를 통해 또 한 번의 기적을 이루고 싶은 김은주 씨 이야기
[2012 기프트카 시즌3 11월의 주인공 김은주 씨]
| 남편의 심장사, 피 말렸던 36시간의 기억 |
세 살 터울인 맏딸 민정이와 둘째 성우, 그리고 가족을 책임져온 든든한 남편 권문택 씨까지. 김은주 씨는 평범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살았습니다. 남편은 마산의 한 전기회사에서 영업과 고객 서비스 관련 일을 했고, 넉넉하진 않지만 네 식구 사는 데 부족함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남편이 급성 심장사로 쓰러졌습니다. 119 구급대의 도움으로 급히 서울에 있는 병원으로 옮겨진 남편은 인공심장박동기 삽입 수술을 받았습니다. 은주 씨는 초조한 마음으로 남편의 곁을 지키며 그가 깨어나기만을 기도했습니다.
[남편 권문택 씨가 하루 세 번 복용해야 하는 부정맥 억제제]
그로부터 36시간 후, 남편이 기적처럼 의식을 회복했습니다. 하지만 안도의 한숨을 내 쉰 것도 잠시, 남편은 10년 가까이 일했던 전기 관련 업무를 더이상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고전압이 흐르거나 전자파가 심한 곳은 인공심장박동기가 오작동할 우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심장박동기에 조금만 이상이 생겨도 응급실에 달려가야 하므로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웠습니다. 은주 씨는 아이들 양육을 책임져야 했고, 2년 후 막내아들 성운이가 태어나면서부터는 더욱 직장을 다닐 여건이 되지 않았습니다.
뚜렷한 수입원이 없는 상태에서 다달이 지출되는 약값과 병원비, 또 통원치료를 위해 왕복 7시간을 이동하며 드는 교통비는 이들 부부에게 더 큰 부담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최근 남편은 수술 후 6년 만에 처음으로 심장박동기 배터리를 교체하는 수술을 받았는데요. 배터리의 수명은 길어야 6~7년 정도이므로 정기적인 교체와 점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때마다 드는 수술비와 검사비가 만만치 않다 보니, 은주 씨의 머릿속에는 경제난으로 가족이 함께 살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이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화목한 가정을 지키고 싶은 김은주 씨 부부 ? 왼쪽부터 남편 권문택 씨, 막내 성운, 김은주 씨]
| 차량을 활용한 물품 납품업으로 다시 찾은 희망 |
가정을 지키고 싶은 마음이 절실했던 김은주 씨는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일, 그리고 삼남매를 키우면서 할 수 있는 일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다 지인을 통해 차량을 활용한 물품 납품업을 소개받았습니다. 화장지, 여성용품 등 생활용품을 도매가격에 매입해 동네 슈퍼마켓이나 소형 마트에 납품하는 일인데요. 남편이 갑자기 심장통증을 느껴 병원에 가더라도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고, 물품이 가벼워서 차에 싣고 내리기에도 수월하므로 은주 씨 부부에게 더없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판매할 물품과 차량만 있으면 따로 점포를 임차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이들에게 무척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납품할 물품과 견본을 꼼꼼하게 살피는 김은주 씨 부부]
김은주 씨 부부는 3개월 전부터 본격적으로 물품 납품업에 대해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을 등교시킨 후 지인을 따라다니며 사전조사를 하고 납품 경험을 쌓는 중이라고 합니다. 개인 납품은 주문 즉시 물품을 할인업체에 배달할 수 있어 대리점에 비해 유리하다는데요. 이를 가능케 하기 위해서는 차량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다행히도 기프트카 11월 주인공으로 선정된 덕분에 은주 씨 부부는 차량에 대한 고민을 해결했습니다. 차량구입비 및 등록비, 차량 구입에 따른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게 된 것입니다. 차량 지원으로 은주 씨의 각오도 전보다 훨씬 단단해졌는데요. 부부 모두 창원 토박이라 지역 상권을 잘 파악하고 있는 점, 또 은주 씨가 결혼 전 5년 정도 의상과 화장품 판매를 하면서 쌓은 장사 수완을 적극 활용할 생각입니다.
[납품 거래처와 물품 단가 등을 꼼꼼히 기록하는 김은주 씨]
| 기프트카를 통해 더욱 구체화된 사업목표 |
김은주 씨의 사업전략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생활용품을 구비해서 납품하는 것입니다. 현재 생각하고 있는 품목은 화장지, 여성용품, 아기 기저귀에서부터 면도기, 건전지 등 소모품입니다. 재활용이 불가능한 품목이라 지속적으로 판매가 이루어지므로 안정적 소득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업 시작을 위해 필요한 초기 물품 구입비는 기프트카와 함께 제공되는 창업지원금을 활용할 생각입니다. 예산과 차량 적재 공간을 고려해 가능한 한 다양한 품목을 구입하고, 지인과 대량의 물품을 저렴하게 공동구매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앞으로 은주 씨의 목표는 더 많은 납품처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일을 배우면서 이미 확보해 둔 거래처만 해도 총 서른 곳이나 된다고 하네요.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신상품을 구입하고, 물품 배달 후에는 진열대에 정리하는 작업을 돕는 등 앞서가는 마케팅, 서비스 전략으로 영업권을 창원지역뿐 아니라 함안, 진해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사업이 안정권에 이르면 그녀는 중국 진출에도 도전할 생각인데요. 국산 생활용품은 품질이 좋아 해외에서도 인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기회가 닿는다면 중국 시장에서 품질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실을 딛고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가는 김은주 씨 가족]
김은주 씨가 기프트카를 통해 이루고 싶은 최종 목표는 여느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자녀들의 행복입니다. 은주 씨는 자녀들이 꿈을 이루도록 부족함 없이 뒷받침해주고 싶답니다. 의사가 꿈인 맏딸 민정이, 운동선수를 꿈꾸는 의젓한 둘째 성우와 애교 많은 막내 성운이까지, 소중한 세 아이에게 떳떳한 어머니가 되기 위해 은주 씨는 사업 성공이라는 또 한 번의 기적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새로운 각오로 출발한 기프트카 11월 주인공 김은주 씨! 그녀의 도전에 따뜻한 박수를 보내주세요.
* 사업장 위치정보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합성동, 양덕동, 구암동 순회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by 현대자동차그룹
www.gift-ca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