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시즌3 첫 주인공들의 이야기, Coming soon!
경제적 자립을 꿈꾸는 우리 이웃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하는 기프트카 시즌3!
차량을 활용한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자립의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기프트카가 다시 따뜻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얼마 전 서류와 면접심사를 거쳐 시즌3의 첫 번째 주인공 5인이 선정되었습니다. 새 트럭으로 신선한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게 된 김관중 씨, 도배와 인테리어로 제2의 인생을 꿈꾸는 김대원 씨,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살린 인테리어로 승부하고 싶다는 양경애 씨, 몇 달 간 닫아두었던 수산물 판매점을 다시 열게 된 이종수 씨, 그리고 딸아이의 이름을 딴 스낵카 창업을 준비 중인 한영수 씨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기프트카를 발판으로 재기에 도전하는 다섯 주인공을 미리 만나보세요.
|치열한 경쟁률 속에서 선정된 기프트카 시즌3 첫 주인공들|
지난 8월 29일, 기프트카의 마지막 관문인 면접 심사가 서울 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면접 심사는 1차 서류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면접 심사는 총 일곱 가지 평가 기준을 근거로 진행되었는데요. 생활현황, 신청사유, 사업계획의 구체성, 업종의 시장성, 차량활용계획, 경력, 심사 소견을 각각 평가한 점수를 합산해 최종 5인이 선정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즌의 시작과 동시에 많은 분들이 기프트카 지원을 신청해 주신 덕분에 어느 때보다 경쟁률도 치열했고, 그만큼 심사하기도 까다로웠다는 후문입니다.
이렇게 선정된 기프트카 시즌3 주인공들에게는 지난 시즌에 비해 더욱 폭넓어진 창업 지원이 제공됩니다. 차량구입비, 세금 및 보험료 이외에 창업지원금과 마케팅 지원, 강화된 현대차미소금융재단 미소학습원의 창업교육 프로그램 등 전보다 지원이 든든해졌습니다. 차량 전달 이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주인공들의 자립을 더욱 효율적으로 도울 예정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체계적인 창업교육|
지난 4일, 기프트카 시즌3 다섯 주인공들이 창업교육을 위해 현대차미소금융재단 미소학습원에 모였습니다. 이번 창업교육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1박 2일 교육이었던 시즌2보다 창업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시즌3에서는 성공사업자 특강, 비즈니스/개인 코칭, 사업장 현장교육, 업종별 성공전략 사례 교육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소자본 창업에 성공한 ‘미니회바’ 최병호 대표의 특강, 시즌2 주인공 박정수 씨와 함께한 판매스킬 현장학습, 노점에서 프랜차이즈로 성장 중인 ‘조폭떡볶이’에서의 현장학습이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창업교육 마지막 날인 6일 오후에는 주인공들의 사업계획서 발표 및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다시 작성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창업 준비를 꼼꼼히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수료식을 끝으로 짧지 않은 교육 일정이 모두 마무리되었는데요. 시종일관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 프로그램에 임했던 다섯 주인공은 창업교육을 통해 배우고 느꼈던 많은 것들을 되새기며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가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힘차게 출발하는 기프트카 시즌3! 새로운 시즌의 첫 주인공으로 선정된 5인은 체계적인 창업교육과 든든한 지원을 토대로 내일을 향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다섯 주인공이 만들어갈 희망 이야기는 기프트카 블로그를 통해서 곧 만나실 수 있는데요. 이들이 참여했던 생생한 창업교육 현장 소식과 각 주인공들의 지난 스토리도 뒤이어 공개될 예정입니다. 2012 기프트카 시즌3 앞으로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기프트카 블로그에 자주 들러주세요. ^^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by 현대자동차그룹
www.gift-ca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