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부탁해 #청년창업 #클릭한번이면밀어주기성공
초소형 인공위성으로 우주산업의 꿈을 키우는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박재필 씨
-
생소한 우주분야 사업으로 당차게 세상에 도전을 내민
박재필 씨에게 힘을 실어주세요 -
0일 남음
2017.11.15 (수) ~ 2017.12.14 (목)
입소문 크루 되기
※네트워크 보안 문제로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여기에서 감상해주세요.
2206명의
입소문 크루의 응원 메시지 전체보기
1,000명의
입소문 크루를 모집합니다!
입소문 크루 1,000명 모집 달성 시
입소문 크루
청년 창업자가 크루의 메시지를 직접 뽑아 한 분께는 고프로 HERO6 Black(SD카드 64GB 포함)를, 추첨을 통해 100분에게는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드립니다.
당첨자 발표일 : 2017.12.27 (수)
청년창업 주인공
청년 창업자에게 스타트킷 박스와 함께 명함, 보틀, 에코백 등 홍보 전반에 도움이 되는 스타트킷 세트를 드립니다
- 스토리
- 입소문 크루의 응원 메시지
우주산업은 외국에서나 가능한 걸까요?
우리나라에서도 우주기술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청년,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청년창업 첫번째 주인공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대표 박재필 씨를 소개합니다.
우주산업에 도전장을 낸 (주)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입니다.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큐브위성 경연대회’에 참가했던 젊은 과학자들이 모여 창업한 회사입니다.
각 대학교 소속 연구원 중 국내 우주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초소형 위성을 더 상업적으로 개발해보고 싶은 사람들끼리 뜻을 모았습니다.
취업보다는 창업의 길을 선택한 친구들이 모여 한국의 대표적인 소형 위성 전문 회사로 키우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큐브 위성’이라 불리는 초소형 인공위성을 연구 개발 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초소형 인공위성 연구 개발 뿐 아니라 항공우주기술과 관련된 정부기관, 연구소, 대학 등을 대상으로
위성기술개발, 위성망을 이용한 지구관측 서비스, 초소형 위성 관련 교육 컨실팅 서비스 등을 준비 및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위성기술개발
한 변이 10cm, 무게가 1kg 정도에 불과한 초소형 위성은 원래 인공위성의 설계과정을 보여주는 모형으로 개발되어 교육용으로
사용했으나, 최근에는 여기에 초소형 칩들을 추가해 사진 촬영, 통신 등 단독으로 여러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초소형 위성을 이루는 각 부품과 시스템을 직접 개발해 대학과 연구소 등으로 납품합니다. 위성 개발을 위한 방사능 환경, 열 진공, 진동, 장거리 통신 테스트 등 여러 실험을 진행하거나 지원하는 것도 주요 사업 중 하나 입니다.
● 지구관측 서비스
수십 대의 초소형 위성을 우주로 띄워 위성망을 이룬 후, 이를 이용해 지구를 관측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이 서비스는 특정 지역을 준 실시간 단위로 관측할 수 있어 해양사고나 산불 같은 재난 재해 등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초소형 위성은 중대형 위성 1대를 만드는 가격으로 수십, 수백 대를 만들 수 있어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우주에서 몇 대쯤 고장 나도 나머지 위성들이 계속 임무를 수행할 수 있어 운영에 부담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으로 일반위성이 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에 초소형 위성이 많이 쓰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초소형 위성 관련 교육 컨설팅
초소형 위성은 정부 지원 과제로 앞으로 전도 유명한 사업이나 아직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분야라 위성이나 국내 우주 관련 사업,
공학기술을 소개하고 알릴 수 있는 박람회나 학회, 강연회 등에 많이 찾아가려고 노력합니다. 향후 초소형 위성 제작과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사업모델도 구상하고 있습니다.
박재필 씨의 이야기를 만나는 방법
젊은 과학자들이 모여 만든 회사인 만큼 ‘Space Idiots’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팟캐스트와 페이스북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회사의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었으나 점차 우주와 초소형 위성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며 일반인에게 우주과학을 어렵지 않은 분야로 인식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우주 관련 전시회, 박람회, 학회 등에도 꾸준히 참석해 전문가 대상 강연을 하고 있고,
최근에는 과학 전문 케이블 TV에도 출연을 시작해 회사와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청년창업 주인공으로 TVCF 모델을 하게 되어 대중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가며,
기프트카 TV를 통해 저와 사업 이야기를 선보이려고 합니다.
이동수단 이상의 의미를 가져다 줄 기프트카
실제 초소형 위성을 제작하는 데는 개발된 부품을 테스트하는 일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진동에 민감한 여러 장비와 많은 사람들을 싣고 각 지방에 흩어져있는 연구센터와 실험장소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무척 예민한 실험이고, 한번 시작하면 며칠씩 밤을 새우기도 해서 기프트카는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국내에 흔치 않은 우주 분야 스타트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 기프트카와 함께 더 다양한 연구와 실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