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 이야기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시즌8 이야기
SPECIAL

[SPECIAL] 기프트카 시즌8 TV 광고모델이 된 청년 창업자 - 조아름 씨

기프트카 시즌8 TV 광고 속 주인공이 궁금하지 않은가요?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와 청년다운 열정으로 가득한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017-11-28 뷰카운트543 공유카운트7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청년 창업자에게 자동차와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청년창업! 요즘 TV에서 기프트카의 광고를 만나볼 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손편지 제작소 편’의 주인공 조아름 씨를 만나 보았습니다. 청년들이 만드는 새로운 길을 지금 함께 만나 보세요.


시즌8 청년창업 주인공이 되셨는데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릴게요.

현재 ㈜아나드림 대표로 ‘손편지 제작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 언니에게서 받은 편지로 인해 달라진 삶을 경험한 후로, 마음이 담긴 손편지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손으로 전하는 진심은 언제나 통한다.’라는 모토로 편지지 제작, 고객관리 대행, 정서회복 워크숍, 사회복지 차원의 지역 커뮤니티 사업 등을 진행합니다.


손편지 제작소는 어떤 일들을 하나요?

하는 일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편지를 쓰는 것, 쓰기를 돕는 것, 그리고 쓰는 환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편지지 제작과 판매, 손편지를 통한 고객관리 대행 서비스, 정서회복 워크숍,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회 구성원에게 편지로 응원하는 캠페인 등을 진행합니다. 작년에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이 되기도 하였어요.

손편지 제작소는 느리지만, 정성이 담긴 손편지로 마음을 전하고, 현대인의 단절된 관계를 회복시키고자 노력하는 곳이라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된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손편지 제작소의 교육, 워크숍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여러 장소로 이동할 일이 많습니다. 마을 장터나 축제에 부스를 열고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지방에 있는 군부대, 지역 커뮤니티 등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을 찾아 다니는 일이 잦고 지역도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다양합니다. 그런데 차가 없다 보니 물건을 싣고 장거리 이동을 할 때마다 대중교통 이용에 제약이 많았죠.

기프트카를 받은 후로는 매일이 감사합니다. 운전대를 잡을 때마다 ‘아름아! 네가 이렇게 행복한 사람이다’라며 중얼거리기도 하고요. 이동에 에너지를 덜 쏟게 되니 심적 부담이 줄고 사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와 함께 전국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보고 싶습니다.


기프트카 시즌8의 청년창업의 첫 주자이자 TV 모델인데요. 소감이 어떠세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청년창업의 첫 주자라 더 떨리는 것도 있어요. 그리고 광고는 저희 손편지 제작소의 실제 이야기로 만들어졌는데요, 제 이야기를 담는 것이기에 수동적인 모델이 아니라 시나리오, 소품 준비, 촬영, 녹음, 편집 등 광고 제작 전반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 외에 손편지 제작소 동료 그리고 손편지 교실 어르신들도 직접 출연을 흔쾌히 응해 주셨는데요, 촬영 날이 다가오자 어르신들이 많이 긴장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막상 촬영을 시작하니 카메라 앞에서 진짜 배우처럼 떨림 없이 해주시니까 지켜보는 사람들 모두가 놀랐죠. 제가 감사해야 할 일인데, 제 덕에 TV에 나간다며 좋아하시던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감사하는 마음이 배가 되었고, 따뜻한 현장 분위기로 인해 저희 모두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TV 광고 이후 사업 문의 전화가 많이 늘었고요, 주변 분들도 마치 자기 일인 것처럼 좋아하며 응원해 주십니다. 제 사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요. 이렇게 전국구로 소개가 되어 기프트카에 무척 감사하고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는 만큼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책임감도 함께 생겼습니다.


함께 시즌8 청년창업의 주인공이 될 예비 동기들에게 한마디 해 주세요.  

자신이 가진 꿈과 절실함을 적극적으로 이야기하세요. 긴장되고 떨리는 순간에도 진심은 전달됩니다. 당장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는 것보다는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밝은 에너지, 꾸준함이 기프트카 주인공이 되는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손편지 제작소의 사업의 성공뿐 아니라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조아름 씨. 따뜻한 마음이 담긴 손편지를 싣고 대한민국 곳곳을 누빌 아름 씨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의 청년창업 모집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젊은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청년창업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2018년 1월 말까지 이메일, 우편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 가능하며 청년창업의 주인공이 되면 기프트카 차량 지원 외에도 창업자금, 창업교육,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시즌8 #청년창업 #조아름 #손편지제작소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