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6

[SPECIAL] 기프트카 시즌6 주인공 사업 이야기, 그 후 – 서창석 씨

기프트카 캠페인 주인공들의 사업 이야기 그 후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기프트카를 받은 주인공들에게는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선배들의 사업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2017-10-31 뷰카운트28672 공유카운트9

재활용품 수거와 생활폐기물 처리업의 달인 서창석 씨. 기프트카를 통해 제2의 인생을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폐기물이 있는 곳이라면 기프트카와 어디든지 달려가는데요, 사업뿐 아니라 소소한 나눔까지 실천하고 있는 창석 씨를 만나 보았습니다.


근황 좀 알려주세요.

요즘에는 간간히 들어오는 일을 하면서 지냅니다. 기프트카를 타고 다니면서 폐기물 수거도 하고 관련 사업 계획도 구성하고 있지요. 폐기물 처리업의 특성상 일이 있을 때는 몇 건씩 겹치기도 하지만 일이 없는 경우도 있어요. 장마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는 일이 뜸한 편이지요.

구체적으로 하시는 사업과 기프트카로 변화된 사업에 대해 들려주세요.

재활용품, 생활폐기물 외에도 건축폐기물 등의 수거 및 처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폐기물은 그대로 땅 속에 묻어 처리하게 되면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지만, 잘만 처리하면 재활용도 가능하고 환경도 지키고 수익도 낼 수 있는 자원이지요.

전에 쓰던 차량은 적재하던 중 폐기물의 무거운 중량을 버거워해서 많이 싣지 못했습니다. 적은 양을 수거해 가니 그만큼 매출도 적었지요. 하지만 지금은 봉고Ⅲ로 인해 많이 달라졌습니다. 더 많은 재활용품과 폐기물을 수거할 수 있게 되어 경제적인 사정이 예전에 비해 많이 괜찮아졌어요. 게다가 신규 거래처도 늘어 났고요. (웃음)

또 봉고Ⅲ의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합판을 양쪽에 대고 폐기물을 쌓아 올려 적재공간을 한층 더 넓게 만들었어요. 차량의 구조상 혼자서 작업을 하기에도 충분해서 저에겐 더할 나위 없는 최고의 사업 파트너에요.

기프트카로 많이 달라지셨다고 들었어요.

이전부터 이 분야에서 오래 일을 했었기에 경험이 많았어요. 그런데 기프트카 주인공 선정 이후 재활용과 폐기물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업에 꼭 필요한 차량 지원뿐 아니라 창업교육과 컨설팅까지 받으면서 큰 도움이 되었거든요. 이제는 내가 얼마만큼 하느냐에 따라 사업의 성과가 달라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깝게 다가가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일을 하다 보면 버려져 있는 가구나 가전제품 그리고 생활용품 등을 많이 발견하는데요, 그 중에는 외관도 괜찮고 기능도 쓸만한 것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면 폐기하거나 재활용하지 않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복지 단체 등에 나눔을 하고 있어요. 누군가에게 버려진 물건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전달 드린 물품이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 해 주시면 그렇게 보람이 되더라고요.

앞으로 기프트카와 함께 할 계획을 들려주세요.

폐기물은 우리 생활에서 계속 발생되기에 하루아침에 일자리가 사라지지는 않을 거에요. 그러니 꾸준하게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거래처도 지금보다 더 늘려나갈 계획이고요. 그러기 위해서는 더 발로 뛰고 현장에서 일을 해야겠지요. 또한 수거 외에도 폐기물 처리업의 수요도 늘어나면 늘어나지 줄어들지는 않을 것 같아요. 아직 구상 중인데 더 먼 미래에는 폐기물 처리장을 운영해보고 싶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수거한 재활용품을 관리하고 보관할 수 있는 창고도 마련할 예정이에요. 수거, 운반 정도의 업에서 보관, 처리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사업으로 키워보고 싶습니다. 사실 이런 꿈을 가질 수 있게 된 것도 모두 기프트카 덕분이에요. 저는 기프트카를 ‘희망’이라 부르고 같이 희망을 꿈꾸며, 더불어 나누는 삶에도 충실할 예정이에요. 저와 같은 사람들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주변에 기프트카 캠페인을 알리고 지원하라고 많이 독려하고 있어요. (웃음)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은 2018년 3월 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이번 시즌8부터는 기존의 이메일, 우편 지원뿐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좀 더 간편하고 쉽게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기프트카 선배들의 이야기를 보며, 나도 기프트카 주인공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셨나요? 그렇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지원하세요! 시즌8의 주인공은 바로 당신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시즌8 #시즌6 #후기 #일반창업 #서창석 #다주는자원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