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9

[강승원 님] 깔끔하고 꼼꼼한 욕실 리모델링을 선보이겠습니다

자립을 위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 첫 번째 사연의 주인공 강승원 씨를 지금 만나볼까요?

2018-12-10 뷰카운트23242 공유카운트12

깔끔하고 꼼꼼한 시공 실력을 바탕으로 창업을 꿈꾸게 된 강승원 씨는 기존 인테리어 철거부터 마무리 작업까지 한 번에 해내는 욕실 리모델링의 달인입니다! 어떻게 기프트카 캠페인에 지원하여, 1차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는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승원 씨와의 인터뷰를 들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일찍이 사회생활에 뛰어들어 방문 세탁업, 중고차 딜러, 가구 제작 공방, 건설현장 일용직까지 안 해 본 일이 없는 강승원 입니다. 

한 때 성공과 좌절을 모두 맛보았으나 힘든 순간은 뒤로 하고 가족들로 인해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욕실 시공 사업을 하는 지인을 찾아가 매일 밤낮으로 공사 현장을 누비기 시작했고, 현장 노하우를 하나 둘 몸에 익히기 시작하여 지금은 실력을 계속 키워나가고 있으며, 욕실 리모델링 사업을 본격적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에 지원하게 된 동기가 어떻게 될까요?

과거에 가구 공방을 운영하며 직접 목제 가구를 제작해 판매할 정도로 손재주에 자신 있었습니다. (웃음) 지인을 도와 시작한 욕실 리모델링 현장에서도 솜씨를 발휘했죠. 깔끔한 시공 실력을 갖추게 되니 거래처와 고객들에게 인정 받기 시작했습니다.

안정적인 거래처가 하나 둘 늘어나자 주변에서 창업을 권유하였고, 차근차근 창업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업의 핵심 자산인 차량을 마련하는 일이 어렵더라고요. 이런 고민을 갖던 중 시공을 하기 위해 한 아파트 단지를 찾았다가 운명처럼 기프트카 캠페인 선배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주인공을 실제로 만나 정말 신기했고, 용기를 내 이런저런 질문을 드렸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선배의 든든한 조언 덕분에 기프트카 캠페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도전해 볼 수 있겠다는 용기와 희망이 생겼죠.


서류와 면접 심사의 준비 과정이 궁금해요!

하루 빨리 시즌9가 시작되기만을 바랐습니다. 시즌9가 시작되고 제가 가진 열정과 꿈을 담아 지원서를 써 내려가고 싶었거든요. (웃음)

먼저 서류 지원서 작성시에는 있는 그대로의 제 이야기와 기프트카를 활용한 사업 계획 및 목표, 성공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하였어요. 서류를 작성하며 어려웠던 점은 평소에 사용하는 어휘들이 아닌 전문적인 용어를 써야 해 앞뒤 두서가 맞지 않는 점이었는데요, 아내의 도움을 많이 받아 지원서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후 면접 심사 준비 시에는 심사위원을 만나야 하는 중압감과 부담감이 있었어요. 면접 심사 현장에서 심사위원 분들이 전문성을 내세워 질문하셨을 때 답변하기가 조금은 어려웠지만 진심을 담아 답변을 하다 보니 저의 마음을 잘 읽어주시더라고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첫 번째 주인공이 된 소감이 궁금합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순간 가장 먼저 가족들이 떠올랐어요. 언제나 힘이 되어주는 가족들에게 든든한 가장이 되는 것이 저의 바람이라, 하루라도 빨리 가족들에게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거든요.

아니나 다를까 모든 과정을 함께 한 아내는 너무나도 기뻐해 눈물을 흘리더라고요. 제 딸도 아직은 어리지만 아빠와 엄마가 행복해하는 모습을 아는지 함께 기뻐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처남이 타일 기술을 배워 사업에 힘을 보태기로 했어요. 본격적인 가족 사업이 되는 셈이죠. 그래서 더 이번 기회가 소중하고 또 소중합니다. 가족들 모두 힘을 내서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듣게 된 창업교육의 소감도 궁금합니다!

먼저 평소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분야들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은 경험이었고, 앞으로 사업을 하면서 필요한 분야에 대하여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특히 SNS교육 시간에는 실제 블로그, 인스타그램 홍보 사례를 보여주셔서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전주 욕실 인테리어’라고 인터넷 상에서 검색하였을 때 저의 기프트카가 가장 상위에 노출되게 만들고 싶은 새로운 목표가 생겼네요. (웃음)

또한, 세금과 관련된 내용들은 제가 평소에 궁금해하고 어려워했던 분야였는데요. 이번 창업 교육 시간에 예상 매출 및 납부 세금을 계산하는 실습의 시간을 가진 덕에 추후 어렵지 않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와 함께할 각오와 다짐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제가 욕실 리모델링 전반을, 처남이 타일 시공을 맡으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더 많은 일감을 소화해낼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전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온라인 홍보도 적극 펼칠 계획입니다. 아내가 블로그 제작과 운영을 도와주겠다고 나서 정말 든든합니다. 저는 명함, 전단지, 스티커를 제작해 직접 발로 뛰며 거래처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겁니다.

새로 이루고픈 목표를 세우느라 정신 없이 지내고 있는데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성공을 위해 도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가족이 다 함께 목표를 이루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는 2019년 5월 10일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난 시즌부터 이메일, 우편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지원을 하실 수 있는데요. 늘 희망해왔던 창업의 꿈을 실현시키고 싶으신가요?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기프트카 캠페인에 도전해보세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9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시즌9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giftcar #시즌9 #강승원 #사연 #사전인터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