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9 이야기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시즌9 이야기
후기

[유세현 씨] 깨끗하고 신선한 ‘물 만난 수산’을 만나보세요

기프트카를 받은 주인공들의 사업은 어떤 모습을 갖추고 있을까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8 주인공들의 자립을 위한 첫걸음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2018-11-23 뷰카운트246 공유카운트3

수산물 판매업 10여 년 경력을 자랑하는 유세현 씨는 사업에 꼭 필요한 차량이 없어 고민하다 기프트카 캠페인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가능성을 인정 받아 당당히 기프트카의 주인공이 된 세현 씨는 창업의 꿈을 이뤄 ‘물 만난 수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로 싱싱한 생선, 새우, 조개 등을 직접 공수해 판매하고 있는 유세현 씨를 지금 만나봅니다.


기쁨이 한 가득 피어나다

차량을 받으신 소감이 궁금해요.

세상을 다 가진 듯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할 기분이었죠. 가족들도 무척 좋아했습니다. 아내는 차량을 보자마자 엄지를 치켜세우며 환하게 웃더군요. 차량을 받은 기념으로 온 가족을 태우고 드라이브를 했는데 감회가 남달랐습니다. 앞으로 기프트카로 열심히 노력해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야겠다 다짐했습니다.


차량에서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셨나요?

먼저 새 차라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행감과 승차감이 정말 좋더라고요. 그리고 오토매틱 차량이라 장거리 운전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덕분에 산지와 가까운 수산시장에서 품질 좋고 싱싱한 생선을 직접 공수해오기 편해졌죠. 마지막으로 적재 공간이 넓어서 다양한 제품을 맘껏 싣고 운반할 수 있어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창업 고민 해결사, 기프트카

주변 분들의 반응이 궁금해요.

요즘 어딜 가나 기프트카로 주목을 받습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이 뭐냐”, “어떻게 기프트카 주인공이 되었냐”, “나도 도전하고 싶은데 조언을 줄 수 있냐” 등 기프트카 캠페인과 관련한 질문을 정말 많이 받아요. 쏟아지는 관심과 축하에 기분 좋은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턱 내라’는 친구들 덕분에 지갑은 한결 가벼워졌지만요. (웃음)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분들에게 성공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기프트카를 만나고 생긴 변화가 있다면요?

사업에 꼭 필요한 차량을 마련할 방법이 없어 정말 막막했어요. ‘차만 있으면 잘 할 수 있는데…’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죠. 맘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기프트카를 만난 뒤론 한결 여유가 생겼어요. 더는 걱정 없이 사업에만 몰두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은 출근길이 설레고 발걸음이 가볍답니다.


창업교육을 통해 사업가로 성장하다

창업교육을 수료하신 소감이 궁금해요.

솔직히 2박 3일 동안 창업교육을 들어야 한다는 얘길 듣고 막막했어요.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싫어했거든요. (웃음) 그런데 막상 교육을 들어보니 조금도 지루하지 않았어요. 강사님이 알아듣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시더라고요. 특히 강사님께서 생생한 창업 도전기를 들려주실 때에는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이야기에 집중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죠. 수업이 끝나고 나니 ‘나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제게 좋은 자극과 동기부여가 됐죠. 마지막으로 1:1 컨설팅을 통해 꼼꼼히 사업 계획을 점검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습니다.


믿고 살 수 있는 ‘물 만난 수산’

사업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시는가요?

산지 수산시장에서 직접 공수해온 싱싱한 수산물을 아파트 알뜰장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갈치, 고등어, 삼치 등 싱싱한 제철 생선은 물론 새우, 조개도 판매하고 있죠. 추후 기회가 된다면, 화덕을 마련해 즉석 생선구이 판매에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냄새와 연기 때문에 가정에서 생선 굽기가 부담스럽다고 말씀하시는 고객분들이 많았거든요. 1인 가정이나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세현 씨의 영업 목표가 궁금합니다.

두터운 단골 고객층 확보가 최우선 목표입니다. 아파트 알뜰장터의 특성상 고객들 입소문이 정말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고객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신선한 제품을 구하기 위해 발품을 아끼지 않습니다. 수산물 판매업 10여 년의 노하우로 최상의 제품을 골라 신선하게 판매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기프트카로 다시 뛰는 인생

이루고 싶은 목표를 들려주세요.

사업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조그만 가게를 마련하고 싶습니다. 가게가 생긴다면 좀 더 다양한 종류의 수산물을 판매할 수 있어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싶어요. 가족들의 행복을 책임지는 듬직한 가장이 되고 싶습니다.


세현 씨에게 기프트카 캠페인은 어떤 의미인가요?

기프트카는 '심장'같이 아주 소중한 존재입니다. 기프트카 캠페인이 없었다면 지금의 저도 없었을 겁니다. 기프트카를 통해 꿈을 이루고, 새로운 인생을 살고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기프트카와 함께 가슴에 새긴 목표를 향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세현 씨는 기프트카 캠페인을 만나고 삶이 긍정적으로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내일을 꿈꿀 수 있는 희망과 든든한 기반이 생긴 덕분이라는데요. 기프트카를 발판 삼아 꿈을 이루고 싶다는 세현 씨는 도움 받은 만큼 베풀며 살아가겠다는 따뜻한 약속도 잊지 않았습니다. 어느 때보다 다부진 각오로 미래를 그려가고 있는 세현 씨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유세현 씨 사연 보러가기

#일반창업 #기프트카 #기프트카캠페인 #시즌8 #후기 #유세현 #giftcar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사회공헌 #물만난수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