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2

김성규 씨의 두 발이 되어줄 희망의 기프트카

2012-03-28 뷰카운트2930 공유카운트0

김성규 씨의 두 발이 되어줄 희망의 기프트카

지인들과 떠난 행복한 여행에서 겪은 교통 사고로 아내를 잃고
자신은 지체장애 2급 판정을 받게 되었던 김성규 씨.
비록 몸은 불편하지만 언제나 모든 일에 긍정적인 자세로 생활하고 있는데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파산선고를 받은 후 기초생활수급자가 되었어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재기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응원 댓글로 다시 일어설 용기를 얻게 된 김성규 씨는
지적장애를 가진 딸 은혜와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찾으며 다가올 희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프트카로 밝은 내일을 꿈꾸고 있는 김성규 씨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딸 은혜와 함께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김성규 씨]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시간

기프트카를 지원받은 후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김성규 씨. 자립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면서 주말에는 교회에서 장애인을 위한 차량 자원봉사도 하고 있습니다. 희망드림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응원과 격려를 받은 만큼 자신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은혜도 아빠와 함께 차량 봉사를 하는 시간이 가장 즐겁다고 합니다. 부산에서 제법 큰 규모의 팬시 용품점을 운영했던 김성규 씨는 사업수완이 좋은 편인데요. 어렵게 얻은 재기의 기회인 만큼 섣부르게 시작하기 보다 최대한 철저하게 준비를 할 계획입니다.



[기프트카가 생겨서 너무 기쁘다며 활짝 웃는 은혜]


은혜와 함께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 구상 중

기프트카 주인공들은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을 통해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들이 일하는 현장에서 진행되는 1:1 맞춤 컨설팅은 실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김성규 씨 역시 컨설턴트와 함께 사업 계획서를 면밀히 검토하며 현재 상황에서 실현 가능한 부분을 정확히 체크해 나가고 있었습니다. 자본이 없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사업을 시작하는 것보다 차근차근 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김성규 씨는 혼자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두려움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김성규 씨는 은혜와 함께 할 수 있는 일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는데요. 올해로 19살인 은혜도 고등학교 졸업 이후 진로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은혜의 적성과 관심 분야를 고려해서 사업 아이템을 선정할 계획입니다.



[사업 준비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김성규 씨]

“은혜가 지금 학교 통학버스를 타고 다니는데, 반장을 하고 있어요.
주일학교 장애인 부서 보조교사도 하고 있고요.
아이들을 돌보는 일도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적성을 살릴 수 있는 일을 찾아볼까 합니다.”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의 컨설팅은 주인공들의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서 차량 지원 이후 3개월 마다 계속되는데요. 주인공들의 사업 방향과 취약점을 체크해주고, 업계 동향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김성규 씨도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이야기하면서 어려웠던 부분도 상의하고, 컨설턴트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의 지원으로 1:1 맞춤 컨설팅을 받고 있는 김성규 씨]


우리 가족의 든든한 동반자, 기프트카

김성규 씨와 가족에게 기프트카는 차가 아니라 가족의 든든한 동반자입니다. 불편한 다리를 대신해 두 발이 되어주는 것은 물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이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막연하게 자립 계획을 세웠던 김성규 씨는 이제 차량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지난번 미소학습원에서 받은 창업 교육 과정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었다는 김성규 씨. 그 동안 액세서리 노점 운영만 생각했던 그에게 발상의 전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교육도 받을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둘째 찬양이가 홈페이지 제작과 운영을 할 수 있어 최소한의 투자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아이템은 아직 고민 중이지만. 김성규 씨가 가진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 아이디어를 확장시켜나갈 계획입니다.

“컨설턴트 분이 지금 당장 자본이 없다고 포기하지 말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챙겨두라고 하셨어요.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두면 언제든 실행할 수 있겠죠?”



[김성규 씨는 은혜와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구상 중입니다]


“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기프트카로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김성규 씨 가족]

기프트카로 인해 많은 것을 배웠다는 김성규 씨. 기프트카 캠페인에 지원하고, 선정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습니다. 삶의 목표가 생기면서 그 자체가 행복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실패를 겪으면서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았고, 할 수 없다는 패배감에 빠져있기도 했는데요. 이제는 많은 분들의 응원과 격려를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믿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댓글로 도움 주신 모든 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받은 큰 행운에 보답하는 의미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행복한 내일을 꿈꾸는 김성규 씨와 은혜]

기프트카 덕분에 삶의 희망을 발견한 김성규 씨. 컨설팅을 통해 사업 계획을 꼼꼼히 점검하면서 재기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일어설 수 있다는 용기를 전하고 싶다는데요. 장애를 극복하고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김성규 씨 가족의 밝은 내일을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희망드림 기프트카로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김성규 씨 가족을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 응원합니다.


#1월 기프트카 #gift-car #giftcar #기프트 카 #기프트카 #기프트카 차량전달 #기프트카 후기 #김성규 #꿈꾸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현대자동차 댓글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댓글 #희망드림 기프트 카 #희망드림 기프트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