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2

너무 빨리 어른이 된 제주도 소년 이야기

2011-09-08 뷰카운트1744 공유카운트0


너무 빨리 어른이 된 제주도 소년 이야기

어린 나이에 너무 빨리 어른이 된 아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2011년 9월 기프트카의 세번째 주인공 유화자씨의 두 아들입니다.
성숙한 아이들이지만 꿈은 소박하게도 사랑하는 어머니와 함께 행복하게 사는 것이지요.
어떻게 하면 이들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상진이(가명)와 성찬이(가명)의 일상과 꿈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해 보세요.


[유화자 씨의 두 아들 상진이와 성찬이의 어린시절]

엄마에게 항상 웃음을 주는 9살 성찬이


[유화자 씨를 늘 웃게만드는 어린 아들 성찬이]

9살 성찬이는 친구들보다 학교에 일찍 등교합니다. 유화자씨가 아침 일찍 야생초를 캐러 가야 해서 함께 새벽부터 집을 나서야 하기 때문이지요. 학교에 도착하면 아무도 없지만, 성찬이는 씩씩하게 친구들을 기다립니다. 또래 아이들이라면 어린 나이에 아침 일찍 일어나 빈 교실에 있는 것이 싫을 수도 있겠지만 성찬이는 엄마에게 투정 한 번 부린 적이 없습니다. 유화자씨는 이런 성찬이에게 늘 고맙고 미안하기만 합니다.


[작은아들 성찬이와 엄마 유화자 씨의 행복한 모습]

작은 성찬이의 꿈
학교가 쉬는 날에도 성찬이는 유화자씨와 함께 야생초를 재배하는 작업장에 갑니다. 작업장에서 엄마가 열심히 야생초를 캐는 모습을 지켜보면 늘 자랑스럽다고 말합니다.


[엄마의 일을 돕는 착한 아들 성찬이]

이렇게 항상 엄마를 격려하는 성찬이의 꿈은 바로 경찰이 되어 엄마를 지켜주고, 행복하게 해는 것입니다. 어린 나이에도 엄마의 행복을 바라는 성찬이가 무척 어른스럽지 않으세요?

너무 빨리 어른이 된 소년, 큰 아들 상진이

성찬이의 형, 상진이는 제주에서 유명한 뷰티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은 헤어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며 열심히 학교에 다니고 있지만, 학교에 입학하기 전 상진이에게 큰 일이 있었습니다. 집안 난로에 불을 붙이기 위해 나무를 넣다가 창 밖에서 불어온 바람에 난로의 불씨가 순식간에 상진이의 얼굴을 덮쳐 화상을 입은 것입니다. 유화자씨는 고등학교 입학을 미루고, 1년간 치료를 받자며 설득했지만 상진이는 오히려 괜찮다며 고등학교에 입학을 했습니다. 얼굴에 화상을 입은 아들을 학교에 보내야 했던 유화자씨는 안타까운 마음에 아들의 입학식에 차마 갈 수가 없었습니다.


[상진이가 사고를 당한 낡은 난로]

그래서 유화자씨는 입학식에 가지 못했던 일을 마음 깊이 묻어 두고 있었는데 어느날 상진이 친구의 어머니를 통해 몰랐던 사실을 듣게 된 후, 마음이 더욱 아팠다고 합니다. 학기 초, 학교 친구들이 한동안 붕대를 감고 다닌 상진이를 보고 수근거리며 거리를 둔 것이었지요. 유화자씨는 이렇게 큰 일을 겪으면서도 힘들다는 내색 한 번 안 한 큰아들이 고맙고 또 미안합니다.

큰 아들이자 큰 형인 상진이의 꿈


[아기이던 상진이와 엄마 유화자 씨의 옛 사진]

상진이는 어머니 유화자씨와 함께 종종 집 앞 바닷가에 나가 대화를 나누곤 합니다. 무뚝뚝한 장남이라 속 깊은 이야기를 다 하지는 않지만, 그렇게라도 어머니와 함께 있는 시간을 상진이는 좋아합니다. 어머니 유화자씨가 하는 야생초로 만드는 차(茶)사업이 잘 된다면 바닷가에서 어머니와의 대화도 조금 더 길어지지 않을까 소망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어머니의 바람처럼 자동차가 생기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차가 생기면 제일 먼저 동생 성찬이와 늘 고생만 하시는 엄마와 함께 셋이서 한 번도 가보지 못했던 가족 여행도 떠나고 싶다고 합니다.


[상진, 성찬이의 엄마 유화자 씨]

야생초를 따기 위해서 매일 200km가 넘는 이동 거리를 자활센터 차량을 빌려서 운전해야 하는 유화자씨의 부담도 덜어드리고, 제주도에 살면서 한번도 가보지 못한 가족여행을 떠나는 상진&성찬 형제의 꿈. 그 꿈이 어서 빨리 현실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여러분의 응원 댓글로 상진이 가족의 꿈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응원 댓글로 상진&성찬 형제 어머니 유화자씨에게 자동차를 선물해 주세요 >>


#2011 기프트카 #gift-car #giftcar #기프트 카 #기프트카 #꿈꾸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상진&amp;성찬 #상진이네 #상진이의 꿈 #성찬이의 꿈 #유화자 #현대자동차 댓글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댓글 #희망드림 기프트 카 #희망드림 기프트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