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2

25살 청년, 천사원 소년에서 한 가정의 가장이 되다

2011-08-29 뷰카운트3072 공유카운트0




25살 청년, 천사원 소년에서 한 가정의 가장이 되다

주인공들과 응원댓글을 남겼던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현대자동차그룹이

2011년에도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로 차가 필요한 우리 이웃에게 기프트카를 선물합니다.

2011년 9월, 다섯번째 주인공 25살에 한 가정의 가장이 된
박준규씨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고 따뜻한 메시지로 응원해 주세요!


[2011 희망드림 기프트카 9월의 다섯번째 주인공 박준규 씨]

스스로 천사원에 들어간 어린 소년, 준규
남부러울 것 없이 유복한 집안에서 태어났던 박준규씨네 가족은 아버지의 사업 실패와 함께 불화가 찾아왔습니다. 술을 마시며 손찌검을 하기 시작한 아버지를 견디다 못해 어머니는 집을 떠나 이혼을 하게 되었고, 그 이후 홀로 남겨진 박준규씨는 아버지의 폭력을 고스란히 물려받아야 했습니다. 힘들 때마다 혼자 어머니를 찾아가곤 했지만, 이미 재혼을 했던 어머니는 어린 준규씨를 받아들일 수가 없었지요.

결국 박준규씨가 선택한 길은 스스로 고아원을 찾아가는 것이었습니다. 고작 13살 소년이었던 그는 어머니와 경찰의 도움으로 은평천사원으로 들어가게 되었고, 오히려 이떄부터 삶에 안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은평천사원은 시스템이 잘 갖춰진 곳이었고, 그 곳의 선생님과 형, 동생들 덕분에 외롭지 않은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자라 성인이 되면서 천사원을 나오게 되었고, 자동차를 좋아했던 준규씨는 한 대학의 자동차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혼자 자취를 하며 학업과 일을 병행하게 되었지요. 그러나 혼자 생계를 이어가며 공부를 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편의점, 공사장, 호프집 등 안해 본 아르바이트가 없었고 운동을 좋아했던 준규씨는 킥복싱 선수 및 사범일도 하며 홀로 살아갔습니다. 그렇게 혼자 열심히 살았지만 천사원 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 자신을 편견에 가득찬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로 인해 많은 상처를 받기도 했습니다.

준규씨와 수진씨의 러브 스토리

[준규씨와 부인 수진씨의 모습]

홀로 사회에 나와 힘겨운 날들을 보낼 때, 여자친구 수진씨가 있었기에 준규씨는 큰 위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친구처럼 가깝게 지낸 두 사람은 22살이 되는 무렵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는데, 연애를 시작한 두사람은 데이트 할 시간이 많지 않아 서로 새벽까지 바에서 일을 하며 끝나면 함께 집으로 돌아가며 데이트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둘만의 사랑을 키워가던 준규 씨와 수진 씨에게 어느날 선물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달복이’라는 태명의 아기가 생긴 것이지요. 둘은 아이를 계기로 혼인 신고를 했고,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습니다.

[부인 수진씨가 만든 달복이 이름표]

25살 가장 준규씨가 꿈꾸는 가족의 미래
아이가 태어나면서 박준규씨는 가장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새벽에 바에서 일하는 준규씨는 출퇴근 시간이 불안정한 바보다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더욱 많은 안정적인 직장을 찾기로 한 것입니다.

은평천사원 선생님과 오랜 시간 상의한 끝에 사람들에게 물건을 배달하는 택배업을 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택배회사에 들어가서 회사차량을 가지고 배송을 할 수도 있지만 그럴 경우엔 일하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기때문에 그보다는 자기 차량을 가지고 직접을 하는 것이 수입과 시간 활용에 훨씬 안정적이라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기 차량이 필요합니다.

[남편에게 전하는 부인 수진씨의 사랑이 가득 담긴 메시지]

차가 생긴다면 박준규씨는 누구보다 열심히 택배 업에 종사할 각오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택배 업이 잘 된다면 준규 씨와 같은 처지에 있는 동생들을 돕고 미래를 위한 길을 열어주고 싶다고 합니다.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싶어하고 천사원에 있던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열어주고자 하는 박준규씨의 꿈이 이루어지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기 달복이와 아빠 준규씨]

<< 여러분의 응원 댓글로 박준규 씨에게 자동차를 선물해 주세요 >>






#2011 기프트카 #gift-car #giftcar #기프트 카 #기프트카 #꿈꾸는 당신을 응원합니다 #달복이네 #박준규 #현대자동차 댓글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댓글 #희망드림 기프트 카 #희망드림 기프트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