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6

현대자동차그룹 기프트카 시즌6, 네 번째 축하행사 현장

2015-12-16 뷰카운트2555 공유카운트7

여름내 짙푸르던 나무들이 어느덧 노랗고 붉게 물들어 차분하게 겨울 준비를 시작한 늦가을의 어느 날, 기프트카와 함께 할 네 번째 주인공들의 창업교육 수료식 축하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당찬 포부와 희망으로 가득했던 네 번째 축하행사 현장을 소개합니다!

인생 최고의 기적 같은 기프트카와 함께 제2의 삶을 설계하게 된 여섯 명의 주인공은 2박 3일간의 창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한 이들의 얼굴은 설렘과 기대로 가득한데요, 기프트카가 가져다줄 행복한 미래가 눈앞에 그려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축하행사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어호선 과장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소동하 본부장이 함께 자리해 주인공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축하 인사 이후에는 주인공의 창업교육 소감 발표가 이어졌는데요, 대표로 안종철 씨와 박동서 씨, 최해금 씨가 창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과 함께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습니다. 바닥까지 내려갔다고 느꼈을 때, 올라올 수 있도록 용기를 준 기프트카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습니다.

기프트카 시즌6 주인공들의 각오 한 마디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던 사업 구상들이 창업 교육을 받으며 비로소 구체화되는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상권 탐방에서 그동안 전혀 생각도 못했던 것들을 새롭게 보게 되었고, 돈벌이 대상이 아닌 마음을 전한다는 자세로 손님을 대해야 한다는 것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창업 교육을 받으며 가장 절실히 깨달은 것은, 새로 배우고 공부해야 할 것이 너무도 많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전부터 계속 해왔던 일이니까 지금처럼만 하면 되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은 버리고 부지런히 움직이며 하나라도 더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전문가들이 조목조목 짚어주는 구체적인 창업의 길을 따라가다 보니, 그동안 제가 왜 사업에 실패했는지 비로소 알게 됐습니다. 알면 알수록, 하면 할수록 어려운 것이 사업이라는 것을 늘 마음에 새기고 창업 교육의 가르침을 충실히 따라 성공의 발판을 마련하겠습니다.”

“창업 교육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깨달음은 사업에서 상권을 파악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있는 물건을 단순히 판매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연구하고 고민하는 전문 경영인의 마음가짐으로 바닥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오랫동안 음식업을 해왔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는 나름 전문가라고 생각해왔는데, 창업교육을 통해 시장조사에서부터 손님들의 성향까지 미처 몰랐던 사실들을 무척 많이 알게 됐습니다. 어떤 것이 중요하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배운 대로 꼭 실천하겠습니다.”

“창업 교육에서 제 실수를 깨닫게 돼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사업의 초기 계획부터 잘못 세웠다는 것을 늦기 전에 알게 되었고, 경비 절감에 대한 결정적인 힌트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프트카를 통해 다시 태어났다고 생각하며 최선을 다해 새 삶을 살겠습니다.”

#시즌6 #기프트카 #기프트 카 #gift-car #giftcar #착한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사회공헌 #응원 메시지 #네 번째 #수료식 #창업교육 #네 번째 주인공 #안종철 #박동서 #최해금 #안성희 #안송희 #엄시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