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4

[김승현 씨] 불행의 소리는 넘볼 수 없는 희망지킴이, 방음 고수가 간다.

2013-10-15 뷰카운트4261 공유카운트0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뚝딱뚝딱 배우고야 마는 맥가이버 같은 남자, 김승현 씨! 기억하시죠? 타고난 눈썰미와 꼼꼼함으로 의상디자인부터 전기시공, 방음까지 언제나 새로운 것을 배우고 도전했던 그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는 우리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아직 어리기만 한 세 아이의 아버지인 그가 또다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한 번 그의 집을 찾았습니다. 끓어오르는 자신감과 젊음을 무기로 펼치는 김승현 씨의 가장 크고 아름다운 도전! '뮬방음인테리어'의 사장님 김승현 씨를 지금 바로 만나러 가시죠!







기프트카에 도전하는 많은 분들이 사업경험이 없거나, 아니면 과거 실패했던 아픔을 딛고 다시 시작하기 위해 기프트카를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김승현 씨는 엄밀히 말해, 기프트카를 만나기 전부터 어엿한 사장님이었습니다. 방음 일에 열정을 가지고 계속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었지만 녹록하지 않은 현실에 부딪혀 잠시 길을 잃었었죠. 기프트카를 만나 새로운 마음으로 성공을 향해 달려나갈 준비를 마친 김승현 씨를 만나보았습니다.


■ 기프트카를 받고 무엇을 하셨어요?
김승현 씨: 일단 가장 먼저 차량 세팅을 준비하고 있어요. 모든 공사가 그렇지만 방음 시공 역시 전문 공구가 많이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화물칸 안쪽에 공구를 정리할 수 있는 선반을 만들려고 알아보는 중입니다. 그리고 다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김에 기존에 쓰던 창고도 다시 한 번 정리하려고요.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해야죠, 하하!


■ 기프트카를 받고 나니 누가 가장 좋아하던가요?
김승현 씨: 저보다 오히려 아이들이 더 좋아하던데요. 큰 아이 작은 아이 할 것 없이 자기가 먼저 타보고 싶다며 난리네요. 아닌 게 아니라 쉬는 날이 생기면 아이들과 아내를 데리고 양평에 가서 카페도 가고, 강바람도 좀 쐬고... 그러고 싶네요. 아, 그런데 아직 운전이 좀 미숙해요. 1종 보통을 따긴 했는데, 작은 차만 몰다 보니...하하! 조금 연습을 해야겠어요.







■ 기프트카가 사업에 영향을 준 점이 있나요?
김승현 씨: 어휴~ 당연하죠. 일단 오래된 제 경차를 끌고 다닐 때는 필요한 장비를 싣고 나면 함께 일하는 팀이 차에 타지 못할 때가 있었어요. 그리고 조금 큰 공사다 싶으면, 차에 장비조차 다 싣지 못할 때도 많았고요. 그래서 화물차를 부르다 보니, 화물 비용이 따로 들어가 단가경쟁에서 일단 밀리는 경우가 많았죠. 손해 보는 공사를 할 때도 부지기수였고요. 하지만 지금은 짐을 넉넉하게 실을 수가 있어 그것만으로도 일단 행복합니다. 차가 생긴 것만으로도 매달 50만 원 정도는 더 벌 수 있으니까요. 제 차가 생기니 이제 공사를 공사답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굳이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김승현 씨의 자신감 넘치는 표정에서 이미 그에게 생긴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승현 씨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은 것이죠. 당장에라도 달려가 방음 공사를 하고 싶어 근질거리는 사업가의 본능을 읽을 수 있었으니까요.


■ 기프트카가 있어서 정말 좋다고 느낀 점이 있다면요?
김승현 씨: 정말 많은 게 달라졌는데... 음... 일단 장비까지 넉넉하게 싣고 인력 4명을 직접 태워서 공사 현장에 찾아갈 수 있다는 점? 얼마 전에는 2미터가 넘는 폴리에스테르가 쑥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괜히 혼자서 한참을 흐뭇하게 웃었다니까요. 하하. 예전 같으면 차에 싣고 이동할 생각도 못했을 텐데요. 길이도 길고 넓고... 정말 마음에 들어요. 주위에서도 정말 부러워하시더라고요.






■ 창업자금은 어떻게 사용할 계획이세요?
김승현 씨: 사실 이전부터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었기 때문에, 공사에 들어가는 장비나 공구는 기존에 쓰던 것을 그대로 사용할 예정이에요. 물론 재료비는 소소하게 들어가지만... 패브릭 시공이나 방음벽 공사, 차음 공사에 필요한 재료들은 도매로 저렴하게 들여올 수 있으니, 큰 비용은 아니고요.


■ 그럼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서는 어디에 가장 많은 투자가 필요할까요?
김승현 씨: 마케팅에 가장 큰 비용이 들어갈 것 같아요. 이미 유명 포털 사이트에 키워드 광고를 하고 있고요. 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운영하면서 인터넷 마케팅 쪽에 박차를 가할 생각입니다. 유튜브를 통해 방음시공 및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제공하고... 페이스북, 음악 관련 카페 등에 방음 시공을 홍보할 생각도 하고 있고요.


이미 이전부터 사업을 진행하며 마케팅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한 김승현 씨는,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자신의 사업과 기술을 남들에게 알리는 것은 주문량 증가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경험으로 알게 되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아무리 인터넷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이 성공적이라고 해도, 기술력에서 자신감이 없으면 계속 진행해나가기 힘든 것이 바로 사업일 텐데요. 김승현 씨는 이 부분에서도 남들보다 앞서나가기 위한 자신만의 전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뮬방음인테리어만의 특별한 전략이 있다면요?
김승현 씨: 특허출원을 준비 중인 기술이라 자세한 내용까지는 밝힐 수 없지만, 뮬방음인테리어는 저희만의 친환경 방음시공기술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인체에 해를 끼치지 않으면서 기존의 공법보다 훨씬 오래 쓸 수 있고, 항균이나 원형 유지도 훨씬 뛰어난 공법인데요. 앞으로 특허출원을 받게 되면 공법을 오픈하고, 로열티 단가를 설정하는 등 친환경 방음시공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방음시공업체는 생각보다 그 수가 많지 않아 어렵지 않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보이는 김승현 씨. 특히 지방 쪽에 업체가 많지 않은 점을 이용해 출장 시공은 물론 컨설팅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후 사업이 번창하면 광역시 단위로 체인점을 모집하겠다는 원대한 계획 역시 세워둔 상태고요. 그러나 아직 사람들에게 생소한 방음공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퀄리티 높은 방음공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나가는 것이야말로 승현 씨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처음 김승현 씨 가족이 기프트카에 신청할 수 있도록 추천해주시고 도움을 주신 번동2단지종합사회복지관의 한미정 선생님은 김승현 씨에 대해 '책임감이 강하고 아이들을 사랑하는 가장'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김승현 씨 가족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 안타까워, 한미정 선생님은 기프트카에 신청해볼 것을 추천했습니다.


■ 기프트카를 받은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요?
한미정 선생님: 일단 표정이 달라지고 목소리부터 활기가 넘치는 것이 너무 보기가 좋아요! 어린 자녀들을 키우며 어떻게든 자립해보고자 하는 의지를 갖고 있었지만, 계속되는 경제적 어려움에 힘들어하는 모습이 지켜보는 저로서도 매우 안타까웠거든요. 이제 기프트카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셨으니, 반드시 이겨내고 성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저도 옆에서 계속 지켜보며 꾸준히 관심을 두고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거고요.


■ 응원의 한마디 부탁 드릴게요!
한미정 선생님: 언제나 지치지 않고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실패의 과정을 밟아오셨으니, 이제 성공할 일만 남았네요. 사랑하는 아이들을 위한 의미 있는 도전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옆에서 힘이 닿는 데까지 돕도록 하겠습니다. 힘내세요!


그간 인생을 살아오며 항상 새로운 도전과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임했던 김승현 씨. 하지만 이번에는 진정한 사업가로서의 변신을 꿈꾸고 있는데요. 이윤을 남기기 위해, 그래서 자신을 포함한 다섯 식구가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쉬지 않고 일하고 싶다 말하는 김승현 씨의 눈빛에서 그 어느 때보다 강해진 의지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하는 김승현 씨의 아름다운 도전, 우리 함께 응원해볼까요?


사연보기 ☞ http://www.gift-car.kr/31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