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캠페인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지난 캠페인
시즌3

시련 속에서도 실내 인테리어 사업의 꿈을 지켜온 이인규 씨 이야기

2013-02-28 뷰카운트6433 공유카운트9

시련 속에서도 실내 인테리어 사업의 꿈을 지켜온 이인규 씨 이야기



이인규 씨는 젊은 시절 인천에서 실력이 뛰어나기로 소문이 자자한 페인트 도장공이었습니다. 그는 페인트 대리점을 운영하면서 타고난 감각으로 실내 인테리어를 시작했고 연이어 성공을 이뤘습니다. 하지만 언제나 승승장구 할 것 같았던 그의 사업은 갑작스러운 자금난으로 결국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사업을 정리한 뒤 많이 방황하기도 했으나 이제는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보며 마음을 다잡고 가장 자신 있는 실내 인테리어 기술을 펼칠 날만을 꿈꾸고 있습니다. 기프트카 차량지원을 통해 자신감을 충전한 이인규 씨 이야기,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3월의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실내 인테리어 전문점 창업을 준비중인 이인규 씨의 환한 웃음]



| 승승장구하던 사업을 정리한 뒤, 힘겨웠던 시간 |


스물 셋, 패기 넘쳤던 청년 인규 씨는 어머니를 따라 페인트 도장 시공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보조로 현장을 따라다니며 어깨너머로 기술을 배웠는데요. 저녁이면 피곤한 몸을 이끌고 낮에 본 기술을 연습하고, 또 직접 공구들을 뜯어보고 조립하며 밤새워 기술을 익혔습니다. 그 결과 이인규 씨는 이른 나이에 남들보다 뛰어난 실력을 갖추게 되었고, 서른이라는 젊은 나이에 페인트 대리점을 열게 되었습니다. 페인트 대리점을 하며 그는 실내 인테리어에 대한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았는데요. 트렌드와 기술에 해박했던 덕분에 인규 씨의 대리점은 전국 1위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부도난 사업 정리 후 이인규 씨가 보유하게 된 수백 통의 페인트들]


승승장구하던 그는 2003년, 페인트 대리점을 정리한 뒤 그동안의 실내 인테리어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여러 명의 직원을 두고 큰 건물의 실내 인테리어 시공까지 도맡아 할 정도로 사업은 그 규모를 더해나갔습니다. 성공 가도를 달리던 인규 씨는 2008년, 인테리어 공사를 발주했던 원도급 업체가 도산하면서 공사 잔금을 받지 못해 막대한 채무를 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이인규 씨는 사업을 모두 정리해야 했고, 어려워진 가세로 가정불화가 생겨 아내와도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이인규 씨를 다시 일어설 수 있게 한 삼 남매_왼쪽부터 첫째 희정, 막내 한진, 둘째 승민]



세 아이를 위해 다시 일어서기를 결심한 이인규 씨 |


연이은 시련으로 큰 충격을 받은 인규 씨는 사람들을 피해 집 안에서 은둔생활을 했습니다. 생활비를 위해 근근이 일용직 노동자로 일하기도 했지만 사람들을 마주할 때마다 두려웠다고 합니다. 그렇게 좌절 속에서 허덕이던 어느 날, 움츠러든 아버지의 모습 때문에 방황하는 세 아이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항상 밝던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본 것을 계기로 인규 씨는 그동안 아이들에게 소홀했던 자신을 돌이켜보았습니다. 그는 아이들의 웃음을 되찾아주기 위해 자신있는 인테리어 사업을 다시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을 위해 항상 안전장비를 착용한다는 이인규 씨]


그렇게 아이들로 인해 다시 마음을 다잡은 이인규 씨는 점점, 다시 예전의 활력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그의 기술력이 좋은 평가를 얻자, 그에게 일을 맡기려는 업체들이 점점 늘었고, 인규 씨는 그때마다 전문가들을 모아 공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인테리어에 필요한 크고 무거운 도구들을 운반하기 위해서는 차량을 임차해야 했는데요. 최근에는 거리가 다소 먼 울산 지역의 인테리어 시공을 맡아 만만치않은 임차료를 지출했습니다. 고액의 임차 비용은 그에게 큰 부담이었지만 서울에서 품질 좋은 자재를 공수하기 위해 이를 감수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실내 인테리어 시공에 필요한 장비들과 장비를 손질하는 이인규 씨의 바쁜 손놀림]



기프트카와 함께 그리는 창업 성공의 밑바탕 |


이인규 씨는 본격적인 인테리어 사업에 앞서 차량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차량마련을 위해 수입의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서 더욱 열심히 일하던 인규 씨는 우연히 기프트카 광고를 접하고는 기프트카 주인공에 지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다년간의 현장 경험으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작성한 그의 탄탄한 창업 계획에 높은 점수를 주었고, 그 결과 기프트카 3월 주인공으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인규 씨는 기프트카 덕분에 차량 마련이라는 큰 고민을 덜고 사업 성공에만 집중할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창업교육을 통해 공증서류와 홍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는 이인규 씨]


기프트카 지원과 함께 진행된 창업 교육은 인규 씨의 사업을 재정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는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앞으로 공증을 통해 계약 내용을 문서화하고 자금이 원활히 순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안정적인 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홍보의 역할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인규 씨는 그동안 자신이 시공했던 인테리어 사진을 모아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보수공사가 필요한 업체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면 더 많은 계약을 성사시킬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카와 함께 희망차고 밝은 미래를 꿈꾸는 이인규 씨와 세 아이들]


인규 씨는 지난 시절의 명성은 모두 잊고,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창업준비에 임하고 있습니다. 조급한 마음은 버리고 전보다 더욱 세심하게 준비한다면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고, 이로 인해 삼 남매를 더 나은 환경에서 양육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 중입니다. 사업이 안정권에 들면 아이들과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는 이인규 씨. 세 아이의 웃음을 되찾기 위해 기프트카로 재기에 도전한 그에게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세요.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by 현대자동차그룹

www.gift-car.kr



이인규 씨의 창업후기 보러가기


#기프트카 #사회공헌 #차량지원 #창업교육 #창업아이템 #창업지원 #창업컨설팅 #현대자동차그룹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