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히스토리

홈 아이콘 경로 아이콘 기프트카 히스토리 경로 아이콘 캠페인 아카이브
시즌3

‘살구나무 주류’로 활기찬 미래를 시작한 이행연 씨

2012-11-15 뷰카운트5546 공유카운트0

‘살구나무 주류’로 활기찬 미래를 시작한 이행연 씨



B형 간염이라는 질병과 싸우면서도 주류유통업 창업으로 재기를 꿈꿨던 이행연 씨. 그는 기프트카 시즌3에 지원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데 꼭 필요한 기프트카를 받게 되었습니다. 다시 만난 행연 씨는 기프트카 덕분에 한층 밝아지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었는데요. 활기찬 미래를 열게 된 그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들어보세요.



[기프트카로 전보다 훨씬 밝은 미소를 지을 수 있게 된 이행연 씨]



가을의 햇살만큼 눈부시게 밝아진 이행연 씨 가족들 |


기프트카를 받은 후 행연 씨가 가장 먼저 했던 일은 아이들을 태우고 넓은 운동장이 있는 인근 대학교를 찾아간 것이었습니다. 행연 씨는 아이들이 제일 먼저 하고 싶어 하던 축구를 함께 하면서 기쁨을 나눴다고 합니다. 기프트카는 출근하는 아내를 데려다 주는 일에도 요긴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행연 씨는 생계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집을 나서는 아내의 고생을 덜어줄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합니다. 아내와 함께 출근하는 날이면 행연 씨는 어느 때보다 마음이 산뜻해진다고 하는데요. 요즘들어 부쩍 밝아지고 자상해진 남편을 지켜보면서 아내 한신득 씨는 가족에게 웃음과 행복을 가져다 준 기프트카가 큰 축복이라 말하기도 했습니다.



[미소가 더욱 밝아진 이행연 씨 부부]


전보다 밝아진 이행연 씨의 모습은 주변에서 먼저 알아봐 준다고 합니다. 무슨 좋은 일이 있느냐고 물어오는 이웃들에게 행연 씨는 환한 표정으로 기프트카를 받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곤 했지요. 그런 그에게 이웃들은 본인의 일처럼 기뻐하며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웃들의 응원에 힘입어 성공에 대한 자신감이 나날이 커졌다는 이행연 씨. 늘어난 자신감만큼 더 열심히 일하겠다는 그의 다짐도 더욱 단단해지고 있습니다.



[생애 첫 차 기프트카와 함께 창업 성공을 다짐하는 이행연 씨]



‘살구나무 주류’ 사업에 큰 힘이 되어줄 기프트카 |


이행연 씨에게 있어 기프트카는 그의 새 출발을 함께할 동반자입니다. 학원 지입차량 운전, 식품 도소매 대리점을 운영하면서 오랜 운전 경력을 쌓아왔지만, 본인 명의의 차량을 운전하는 것은 처음이라 더욱 의미가 크고 애착이 간다고 합니다. 이전에 지인에게 임대하여 사용하던 중고차는 냉장칸이 노후되어 적정온도를 맞추기 위해 3~4시간 공회전을 해야 했고, 무더운 여름날 높은 언덕을 오를 때면 차가 고장이 날까 마음 졸이며 에어컨도 켤 수 없었는데요. 하지만 새 차를 받은 뒤 이러한 걱정들은 말끔히 사라졌습니다. 이제 행연 씨는 매일매일 즐거운 마음으로 운전하며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준 ‘살구나무 주류’ 로고]


새 차량이 생기면서 사업에 임하는 그의 마음가짐 또한 달라졌습니다. 생애 첫 번째 차를 받은 만큼 기프트카를 이용해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생각이 더욱 커졌습니다. 특히 기프트카 시즌3의 상호 및 로고 개발 지원으로 제작된 ‘살구나무 주류’ 로고는 그의 자신감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빛바랜 상품 사진이 붙은 낡은 중고차 대신 ‘우리술 전문 유통 살구나무 주류’라는 로고가 붙은 기프트카를 운전하면서, 행연 씨는 자신만의 브랜드가 생겼다는 자부심이 생겼다고 하네요.



[저온창고에서 납품할 막걸리를 옮기는 이행연 씨]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이행연 씨 |


기프트카를 받은 후 이행연 씨는 차근차근 사업 발판을 마련하기 시작했습니다. 얼마 전에는 기프트카와 함께 제공된 창업지원금으로 신탄진에 저온창고를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지인의 김치 보관창고 한켠을 빌려 사용하느라 막걸리의 적정온도를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막걸리 유통을 위해 꼭 필요한 저온창고가 생겨 마음 놓고 물품을 보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탄진 주변은 막걸리 유통의 중요 거래처가 많아 영업을 하기에도 무척 편리하고, 고속도로 가까이 있어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현재 이행연 씨는 대전 내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주류를 유통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기프트카로 확보한 기동력과 저온창고의 지리적 위치를 활용해 더 넓은 지역으로 영업권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기프트카로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이행연 씨]


차량 지원과 함께 제공되는 창업교육과 컨설팅은 행연 씨가 앞으로의 사업 방향을 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겨울철은 주류 판매량이 줄어드는 비수기인데요. 행연 씨는 오히려 이 시기를 기회로 4~5개월 동안 막걸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총력전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사람이 막걸리를 맛보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질 테고, 그렇게 해서 이듬해 여름에 더 많은 물량을 유통하는 것이 그의 전략입니다. 또한 막걸리 사업이 안정된 이후에는 다양한 종류의 전통주를 유통 품목에 추가해 ‘살구나무 주류’를 주류 전문 유통 브랜드로 키울 계획도 세웠습니다.



[창업 성공의 든든한 응원군, 가족들과 행연 씨]


기프트카를 맞이하며 사업에도 가정에도 좋은 일만 가득한 지금, 행연 씨는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만 있다면 어떤 시련이든 긍정적으로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밝은 웃음과 높아진 자신감으로 미래를 향해 달리기 시작한 이행연 씨. 그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여러분도 함께 응원해 주세요.


* 사업장 위치정보 : 대전 대덕구 덕암로 125번안길







더 나은 내일을 선물합니다 by 현대자동차그룹
www.gift-car.kr



이행연 씨 사연보러가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