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경묵 씨】 웃음과 행복을 선물하는 '행사반장'이 되겠습니다.




새로운 인생을 향한 출발
기프트카를 받았을 때의 소감이 궁금해요.
창업 후 처음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던 날, 공교롭게도 기프트카를 받게 되었어요. 내심 '창업의 시작을 기프트카와 함께 하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었는데, 때마침 차를 받게 되어 더욱 기쁘더군요. 곁을 든든히 지켜주는 기프트카 덕분에 첫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답니다. 창업의 첫 단추를 잘 끼웠으니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합니다.


아내분께서는 기프트카를 받으신 소감이 어떠셨어요?
예전엔 낡은 차를 타고 이동하는 남편을 볼 때마다 행여나 사고가 나진 않을까 걱정이 많았어요. 특히 눈, 비가 내리거나 장거리를 이동하는 날이면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었죠. 이젠 사고 걱정 없는 튼튼한 새 차가 생겨 안심이에요. 남편이 기프트카와 함께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는 MC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저도 열심히 돕겠습니다.



꿈의 견인차, 기프트카
차량이 생기고 찾아온 변화가 있다면요?
차량 걱정을 접고 오롯이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어 한결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예전엔 차를 빌리지 못해 좋은 기회를 놓치곤 했었거든요. 이젠 언제 어디로든 달려갈 수 있는 저만의 차량이 생겨 사업 운영에 탄력이 붙었어요. 앞으로는 기프트카와 함께 더욱 많은 이벤트를 소화해낼 예정입니다.


경묵 씨에게 기프트카는 어떤 의미인가요?
이벤트 업계에 오랫동안 몸담았지만 창업은 처음이라 걱정과 고민이 많았어요. 하지만 새로운 도전에 힘을 실어준 기프트카 덕분에 수월하게 창업을 준비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적토마를 타고 승승장구한 삼국지 관우처럼 저도 기프트카를 타고 전국 곳곳을 찾아가는 MC로 성장하겠습니다.



창업의 핵심을 배우다 2박 3일간의 창업교육은 어땠나요?
창업교육은 강의는 물론 1:1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는 알찬 교육이었습니다. 특히 강사님의 세세한 조언 덕분에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이나 세금계산 등 실질적인 사업 준비를 마칠 수 있었어요. 창업교육을 통해 진정한 사업가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습니다.


기억에 남는 창업교육 내용이 있나요?
강사님께서 "남들과 똑같이 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씀하시는 순간 '아차!' 싶었어요. 사실 강의를 듣기 전까지 '남들처럼만 하면 되겠지'하고 안일하게 생각했었거든요. 창업교육 이후 새로운 각오를 다지고 성공을 향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저만의 강점을 살린 특별한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계획입니다.



웃음을 선물하는 특별한 이벤트
창업 준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이벤트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좋은 음향 장비와 마이크, 노래방 반주기, 디지털 믹서를 새롭게 마련했어요. 이런 장비를 손쉽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차량에 리프트도 설치할 예정이에요.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창업 지원금을 지원받은 덕분에 사업에 필요한 것들을 차근차근 준비해나가고 있습니다.


홍보 계획은 세우셨나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경험이 많은 만큼 우선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홍보 제안서와 명함을 전달할 계획이에요. 그리고 정기적으로 메일, 메시지를 전달해 고객관리에도 힘쓸 예정이에요. 무엇보다 이벤트 업계는 입소문을 통해 일을 소개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맡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해내려고 합니다.



최고의 MC를 꿈꾸며

이루고 싶은 사업 목표가 있나요?
이벤트 업계에서 인정받는 MC가 되는 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사람들이 '임경묵'이란 이름을 들으면 가장 먼저 저를 떠올릴 수 있을 만큼 유명해지고 싶어요. 그리고 기프트카를 통해 꿈을 이루는 성공 사례의 주인공이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꿈이 있다면?
우선 수입을 늘려 경제적 안정을 이루고 싶습니다. 그리고 곧 태어날 아이에게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고 싶어요.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물하는 멋진 일을 하는 사람이란 걸 꼭 보여주고 싶어요. 꿈을 이루는 날까지 기프트카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경묵 씨는 무대를 내려와서도, 심지어 집에서 쉴 때조차 이벤트에 대한 고민을 멈추지 않는다고 합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처럼 노력의 빛을 발하는 그 날이 반드시 찾아올 거라 믿기 때문입니다. 웃음 가득한 이벤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국민 MC로 거듭날 경묵 씨를 기대하겠습니다!

임경묵 씨 사연 보러가기
댓글